한국 최고 대학 어딘가 했더니 … 고려대 '1등 대학' 공격적 홍보 '눈길'

입력 2014-12-15 07:55   수정 2014-12-15 10:27

대입 시즌을 맞아 각 대학의 홍보 경쟁이 치열하다. 고려대가 ‘1등 대학’을 내세운 공격적 광고로 주목을 끌고 있다.

고려대는 오는 19일부터 시작되는 201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을 겨냥해 최근 주요 일간지에 ‘대한민국 1등 대학이 Korea를 키웁니다’ 제목의 광고를 게재했다. ‘대한민국 1등 대학’과 고려대의 영문명인 ‘Korea’를 학교 상징색인 붉은색으로 표기했다.

△US 뉴스&월드 리포트 세계대학평가 국내 사립대 1위 △QS(Quacquarelli Symonds) 학문분야별 평가 100위권 내 분야 진입 국내 사립대 1위 △상해교통대 세계대학평가 국내 사립대 1위 △BK21(두뇌한국) 플러스사업 사업단 선정 1위 △교육부 발표 전국 대학 취업률 1위 등 각 지표에서 1등을 차지한 고려대의 주요 성과를 강조했다.

서울대, 연세대 등 라이벌을 의식해 대학 서열을 강조하는 뉘앙스로 읽힌다.

고려대는 수년 전 입시 광고에서도 ‘김연아 마케팅’을 비롯해 서울대를 거론하며 직접 비교한 경영대학 광고 등 공격적 홍보를 계속해 왔다.

고려대는 당시 신입생으로 입학하는 김연아를 모델로 내세워 ‘민족의 인재를 키워온 고려대학교 세계의 리더를 낳았습니다’란 광고를 게재, 과도한 홍보라는 지적을 받았다. ‘고대 경영이 서울대보다 더 좋아요’란 자극적 문구의 경영대 광고도 논란이 된 바 있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