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증시 부진에 참가자들 '고전'…우리證 김한상 1.7%↑ '선방'

입력 2014-12-18 15:33  

[ 노정동 기자 ] 국내 증시가 부진한 흐름을 보인 18일 '2014 삼성 SMART TV배 한경스타워즈' 참가자들도 대부분 수익률 개선에 실패했다.

코스피지수는 러시아 금융 불안이 외국인들의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며 1900선 아래로 떨어졌다. 이날 코스피는 장중 연저점도 경신했다. 코스닥지수도 1% 이상 내리며 사흘째 하락했다.

이 같은 여파에 이날 스타워즈 참가자들 성적도 부진했다. 이날 스타워즈 참가자들의 총 수익률은 0.39% 뒤로 밀렸다.

전날 누적수익률 2위에 복귀한 김한상 우리투자증권 테헤란로 WMC 대리가 이날 1.77% 수익률을 올리며 가장 좋은 성적을 거뒀다. 그의 현재까지 누적수익률은 39.70%다.

김 대리는 이날 거래는 없었지만 화장품 제조 사업을 하는 산성앨엔에스가 7.73% 급등하며 383만원의 평가차익을 남겼다.

화장품 제조와 골판지 박스 등을 생산하는 산성앨엔에스는 최근 경영진이 지분 확대에 나서는 등 향후 성장성에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박나영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최근 설비투자를 확대하는 등 화장품 공장 생산능력(CAPA) 향상을 위해 적극적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대표가 지분 확대를 하는 등 중장기적 성장성에 자신감을 표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민종 메리츠종금증권 강남금융센터 과장도 이날 0.53%의 수익률을 올리며 선방했다. 그의 누적수익률은 -7.03%로 개선됐다.

박 과장은 이날 상장한 제일모직을 평균 매입단가 11만3226원에 2080주 사들인 뒤 580주를 팔아 89만원 가량의 이익을 냈다.

이밖에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수익률 개선에 실패했다.

2014 한경 스타워즈 실시간 매매내역은 한경닷컴 홈페이지(http://starwars.hankyung.com)와 '슈퍼개미' 증권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슈퍼개미'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가입하면 스타워즈 외에 다양한 주식정보를 1주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