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공기청정기에 '안심가습' 더하니…판매량 쑥쑥

입력 2015-04-09 11:01  

코웨이가 지난 3월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월 대비 약 53%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가습공기청정기와 같은 융복합 공기청정기의 3월 판매량도 전월 대비 약 36% 이상 증가해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를 견인했다.

이는 봄철 잦은 황사 및 미세먼지 급증과 건조해진 날씨의 영향으로 실내 공기청정과 적정습도 유지에 대한 필요성이 커져 두 가지 기능을 갖춘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외부공기질이 오염되면 실내활동 비중이 높아지는 반면 주기적인 환기는 어렵기 때문에 실내공기질 관리를 위한 공기청정기 활용이 필수적이다.

이번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량 증가를 견인한 제품은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APMS-1014D)’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스스로살균 시스템과 자연가습으로 가습기 위생 이슈를 해결한 제품이며, 가습과 공기청정 성능을 모두 인정받아 한국공기 청정협회로부터 공기청정 CA 인증과 가습 HH 인증을 동시 획득했다는 점이다.

이 제품은 가습물통과 가습필터를 이어주는 가습수조 속 물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살균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 시스템은 가습수조 내 물 때 및 곰팡이 등의 발생을 억제하고 유해세균을 99% 이상 제거해준다. 또한 살균에 사용되는 살균수도 화학약품이 아닌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생성?인체에 무해한 살균수이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가습수조 살균은 가습기능 작동 시 90분에 한번 자동으로 살균시스템이 작동되며, 고객이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 살균 가능하다.

또한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는 시간 당 최대 550ml의 대용량 가습이 가능하며 유해물질보다 작은 0.0001 마이크로미터 초미세 물 입자 가습으로 세균 유입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이 제품은 물 때 청소를 해줘야 하는 가습디스크 대신 가습 필터를 적용하였으며, 가습필터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문가 코디가 4개월에 한번씩 교체해준다.

스스로살균 가습공기청정기 사용 고객들이 높은 만족을 보이는 이유 중 하나는 제품 위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 분리 구조이다. 이 제품은 소비자들이 위생 관리를 위해 제품 내부를 확인하고 싶어한다는 의견을 반영해 가습물통ㆍ수조ㆍ·필터가 완전히 분리되는 구조를 만들어 편리한 청소는 물론 실시간 관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가습기능뿐만 아니라 공기청정기능도 4단계 필터를 탑재해 본연의 기능인 공기청정에도 충실했다. 이 제품은 ▲ 극세사망 프리필터 ▲ 맞춤형 필터 ▲ 탈취 필터 ▲ 항바이러스 헤파필터를 적용해 실내공기 내 호흡기질환의 원인이 되는 미세먼지를 걸러줄 뿐만 아니라 유해바이러스까지 99.99% 이상 제거해줘 위생적인 실내공기질 관리가 용이하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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