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보험 연도대상] "내 스스로에 떳떳한 정직함으로 승부"

입력 2015-05-19 07:00  

미래에셋생명
인천 주안지점 고정희 이사대우FC

부자의 공통점 '부지런함'
'슈퍼 챔피언' 4연패 달성



[ 박신영 기자 ]
“제가 내세울 수 있는 자부심은 미래에셋생명의 고객사랑대상을 네 번 연속해 받은 게 아니라 언제나 정직했다는 것입니다.”

미래에셋생명 고객사랑대상에서 ‘슈퍼챔피언’ 4연패를 달성한 고정희 인천 주안지점 이사대우FC는 소감을 묻자 이렇게 대답했다. 실적에 연연하지 않고 오로지 자신에게 떳떳한 정직함을 무기로 달려왔다는 표현이다.

고 이사대우FC가 성공 비결로 꼽는 것은 단연 정직함이다. 자신에게 정직하고 엄격해야만 고객을 당당하게 대하며 속내를 터놓고 얘기할 수 있다고 말한다. 단 몇 건이 모자라 상무대우FC로 올라설 기회가 있었음에도 미련 없이 포기했다. 실적에 연연해 무리하게 몇 건 넣는 것은 영업 원칙에 맞지 않는다고 판단해서다.

그는 “보험설계사 일을 하다보면 주위에서 부자 고객을 많이 접한다”며 “그들의 공통점은 다른 사람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부지런함’이었다”고 말했다. 부지런한 만큼 자신이 가입하는 보험상품을 누구보다 꼼꼼히 점검하기 때문에 이들을 대할 때 보험설계사 또한 진정성을 보여야 한다는 게 고 이사대우FC의 철학이다.

고 이사대우FC의 또 다른 영업 노하우는 고객의 눈높이에서 상담한다는 것이다. 과거 학습지 교사로 일할 때 학생의 입장에서 ‘눈높이’ 교육을 하니 성적이 향상됐다는 경험도 들려줬다.

그는 미래에셋생명 사내에선 법인 컨설팅 전문가로도 불린다. 그의 고객 중 95% 이상이 법인이기 때문이다. 단순히 보험상품을 판매하는 데서 벗어나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 전반에 걸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 덕분이다.

고 이사대우FC는 중소기업의 자금조달 및 운영, 인사·노무, 세무, 리스크 관리 등 기업경영 노하우 등도 컨설팅해준다. 그가 주기적으로 관리하고 컨설팅하는 최고경영자(CEO)는 300명에 육박한다.

고 이사대우FC는 기업 대표에게 큰 틀에서 회사를 경영할 수 있는 관점을 제시하기도 한다. 그가 전파하는 ‘100년 기업 만들기 운동’이 대표적이다. 그는 “100년 기업이란 거창한 게 아니라 3대가 국수집을 할 수 있으면 그게 100년 기업”이라며 “오래갈 수 있는 기업의 토대를 잡아주고 건실한 성장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명품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공부하고 있다. 경영대학원의 경영학 박사과정도 한 학기만을 남겨놓고 있다. 설계사는 고객 확보를 위해 선물을 제공하기보다 그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를 하나라도 더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박신영 기자 nyuso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