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6월 분양 작년 두 배…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필수인 시대

입력 2015-05-20 10:15  

올해 들어서 주태 매매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다. 전세난과 저금리 기조의 영향으로 매수세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다. 특히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최저의 이자율과 개인별로 목적에 부합하는 조건을 찾기도 한결 수월해졌다.

무려 5만 가구에 달하는 아파트 물량이 6월중에 공급될 예정이어서 분양시장은 더욱 고조될것으로 기대된다. 물론 주택 매수가 크게 늘면서 주택담보대출 등 가계부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 2만 7700가구, 전국적으로는 4만 9000가구 정도가 공급된다. 임대물량까지 감안한다면 5만 4천여 규모로 전년 동월보다 2배가량이 증가한 수치다. 지난 수년간 부동산 시장은 극심한 침체로 어려움을 겪었다. 현재의 호황은 가뭄에 단비와 같은 것으로, 지지부진했던 주택 건설에 박차를 가하면서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고 애쓰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매매전환이 증가한 것은 전세보증금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안정적인 주거 확보가 힘들어졌고, 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영향으로 매월 불입하는 이자에 대한 부담도 줄어들었다. 위의 이유로 전월세를 선호하던 30대의 매수세가 급증하면서 주택경기 활성화를 견인하고 있다.

호황 기조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저렴한 주택담보대출 이자율이 필수적인데, 변수로 거론되는 채권금리에 대한 유동성이 커지고 있다. 5월 21일에 안심전환 채권에 대한 2차 공개입찰이 열리는데 완판여부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기대와 불안심리는 이성적인 선택을 못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할수 있다. 최저점을 찾고 싶은것은 공통된 욕심이지만, 자칫 적절한 시기를 놓치는 소탐대실의 실수를 할수 있다.



미래에 대한 예측은 아무도 장담할수없지만, 객관적인 사실에 주목한다면 판단을 할때 도움이 될것이다. 채권금리의 영향으로 이율이 높아지기는 했지만, 분명한 사실은 현재가 사상 초유의 최저금리 수준이라는 점이다.

한국경제 온라인 매체인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 / 1600-2599 )을 통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최저의 이자율과 조건을 제공하고 있다.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 금융사별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모든 진행과정은 무상으로 진행되며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실거래가 및 시세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으며, 매월 불입하는 원금 및 이자를 확인할수 있는 대출이자계산기 등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무상으로 이용할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