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3% 대가 고금리?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알고 가기

입력 2015-05-27 08:00  

기준금리가 1%대까지 진입한 지금. 4%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는 물론이고, 3%대 역시 고금리가 되어 버렸다. 국채금리가 상승하여 채권금리를 기준으로 하는 고정금리가 연초에 비해 많이 상승하였지만, 아직도 저금리로 갈아타기에 성공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주택담보대출은 가계 생활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크고, 최소 3년 이상 장기적인 상환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상환 여력을 신중히 고려하여 선택해야만 한다. 또한 대부분의 시중은행 및 보험사에서 특판상품을 출시할 때, 여러 가지 부수적인 항목을 신규 거래해주는 것을 전제로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이게 유리한지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한국경제 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온라인 무료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안심전환과 저금리의 영향으로 연초에 많은 사람들이 갈아타기에 성공했다. 비록 주택담보대출 증가율이 사상 최대라는 분석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 같은 금액을 대환 한 경우까지 고려하면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전환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오히려 매월 불입하는 이자는 줄어들었다."라고 전했다.

지금까지는 주거래은행 및 인근 몇 군데 금융사만을 방문하고 甦ㅗ求?것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온라인과 전화만으로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서 본인에게 적합한 이자율과 조건을 찾는 것이 가능해졌다. 특히 직접 방문의 경우 대기하는 시간까지 고려하면 업무시간에 짬을 내어 수많은 금융사의 정보를 비교하는 것이 여의치 않기에, 편리한 서비스라는 인식이 자리 잡았다고 한다.


한국경제 뱅크아울렛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은 장기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렴한 이자율도 중요하지만, 미래의 경제적 변화와 중도 상환 계획 등 제반사항을 충분히 고려해서 선택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했다. 특히 주거래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금리 비교를 하라는 업체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으나, 이것은 올바르지 않다. 주거래은행을 방문하고 비교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무엇이 좋고 나쁜 지가 판단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뱅크아울렛(www.hk-bank.co.kr / 1600-2599)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