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이용해서 저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

입력 2015-06-23 10:00  



서울시 강서구에 거주하는 K 씨는 자녀의 유학 문제로 목돈이 필요하게 되었다. 하지만 근무시간에는 업무가 바빠서 은행별 금리와 조건을 확인하기가 어려웠다. 평소 꼼꼼한 성격으로 각 금융사별 상품을 직접 상담받고 비교해서 선택하고 싶은데, 시간적 여유도 안되고 상품 역시 워낙 다양하고 복잡해서 고민만 하고 있었다.

주거래은행을 짬을 내어서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금리가 다소 높은 것 같고 부수적인 조건들이 부담스러웠다. 무엇보다 다른 금융사 이율이 어떤지 비교할 수 없으니 선뜻 결정을 할 수가 없었다. 그러던 중에 직장 동료의 소개로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부수적인 거래 항목이 전혀 없는 보험사의 저금리 상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위의 사례처럼 초고속인터넷에 스마트폰 보급률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갖춰지면서, 이제는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서 은행별 금리와 조건을 실시간으로 비교해서 제공하는 것이다.

해당 전문가에 의하면 “아직도 본인이 VIP라고 주거래은행 및 메이저 은행이 나에게 가장 유리한 금리와 조건의 혜택을 줄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다."라고 지적했다.

더불어서 “금융은 제조업이 아니라면서, 아무리 브랜드가 정상급이라고 하더라도, 그것은 예금을 맡길 때의 안정감일 뿐, 반대로 자금을 활용할 때는 오직 금리와 부수적인 조건 등 실질적인 손익만 비교하면 된다."라고 조언했다.

따라서 “주거래은행에서 장황하게 해당 상품의 장점만 듣지 말고, 다수의 은행을 비교하는 것이 현명하다."라고 강조했다. 특히 “기준금리가 사상 최저로 인하된 지금이 매월 불입하는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최적기며, 하반기에 미연준의 금리 인상이 예고되어 있는 만큼 서둘러야 한다."라고 전했다.

한국경제(한경닷컴)은 “뱅크아울렛”을 통해서 은행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금융전문가들이 실시간으로 각 은행의 금리와 조건을 분석해서 개인별 상황과 계획에 적합한 맞춤형 정보를 안내해주는 것이다.

해당 관계에는 “각 개인별로 자금 활용의 목적과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전문가들이 필요하다면서, 은행별로 천차만별인 부수거래 조건 / 상환 방법 / 중도상환수수료 등 금리 외 조건도 꼼꼼히 살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아파트담보대출 / 주택담보대출 / 전세자금대출 등 모든 은행별 금리비교를 손쉽게 할 수 있고 갈아타기를 통해서 저금리로 전환할 수가 있다.



뱅크아울렛 바로가기 (hk-bank.co.kr)

무료 상담 서비스 : 1600 - 2599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