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Fed 기준금리 인상 재확인,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해서 최저 고정금리 갈아타기

입력 2015-07-17 11:00  



세계경제가 각종 돌발 변수에 시달리고 있지만, 미국의 경제 상황은 빠르게 좋아지고 있다. 이에 미국 Fed 옐런 의장이 올해 하반기 기준금리 인상을 재확인하는 발언을 언급했다.

Fed(연방준비제도)는 미국 경제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면서 금리 인상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제가 활성화 될 때 무리한 저금리가 계속되면 경기 활성화에 악영향을 끼칠수 있기때문이다. 기준 금리를 적정수준으로 올려야 과도한 버블을 안정시킬수 있고, 투자수익률이 적정해야 가계 및 사업자들의 투자를 촉진할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15일(현지시간) 하원 금융위원회에 참석한 자리에서 ‘대외 악재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고용과 성장이 지속적으로 개선돼 연내 금리인상이 가능하다’며서 ‘Fed 정례회의가 열리는 9월이나 12월에 상관없이 금리를 올릴수 있으며, 빠른 시점에 금리를 인상시킬 경우 점진적으로 올리겠다’고 밝혔다.

옐런 의장은 그리스와 중국 등 대외 악재에 우려를 표명하면서도 미 경제의 고용과 성장이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고 물가는 아직 여유가 있다는 경제상황을 제시하며 연내 금리인상을 확신했다.

그리스 및 중국 등 대외적인 악재가 변수가 될수는 있지만, 대내적인 신규고용과 성장이 빠르게 개선되고 있고 물가 수준도 여유가 있다면서 올해 안으로 금리 인상을 재확인 시켰다.

영국의 잉글랜드은행도 올해 11월이나 내년 2월경에 금리를 인상시킬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위처럼 대외적인 악재가 녹녹치가 않다. 특히 기준금리가 본격적으로 인상되는 시점이 오면, 1,100조원에 달하는 심각한 가계부채는 엄청난 부메랑으로 되돌아올수 있다.

지금처럼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높아질때는 가계에서도 부채를 줄일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특히 원금상환이 부담스럽다면,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해서 고정금리로 갈아타기를 권했다.



“한경닷컴_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은 주택아파트담보 대출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무료 금융콘텐츠 서비스를 하고 있다.

담당자는 “금리비교 서비스 장점은 주민번호 등 개인 정보 없이, 간단한 부동산시세 조회만으로 모든 진행이 가능하며 그 어떤 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상품분석팀장에 의하면 “시중은행과 보험사 등 모든 금융사별 최저금리를 실시간으로 분석해서 최적의 조건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동일한 은행이라도 지점에 따라서 할인금리가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지점별 예대마진 등 특성까지 파악해야 한다”고 전했다.

해당 사이트에는 매월 불입하는 원금과 이자를 계산할수 있는 대袖缺微邕嫄?및 부동산시세 정보를 무료로 확인할수 있다고 밝혔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