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맛 감정단] 옥수수의 변신은 무죄…제철 맞은 옥수수 맛집

입력 2015-08-15 09:00   수정 2015-08-28 15:53

여기 사람들이 이구동성으로 추천하는 진짜 맛집이 있다. 한국경제신문 온라인미디어 [한경닷컴]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전문기업 씨온(SeeOn)과 손잡고, 맛집 추천 서비스인 식신 핫플레이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맛집을 엄선한다. 특정 지역 또는 특정 테마에서 상위 몇 개 맛집을 추려내는 작업을 택했다. 'SNS 맛 감정단'은 매주 수요일 연재된다. [편집자 주]

햇빛이 비추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달콤한 맛을 속살에 새긴 옥수수는 여름 제철에 먹어야 가장 맛이 좋다. 잘 익은 옥수수알을 깨물면 톡 하고 터지는 재미있는 식감도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맛있는 옥수수를 삶아먹는 방법으로만 즐기고 있다면? 15일 SNS 맛 감정단에서 사용자들이 추천하는 옥수수의 무한 변신에 주목해보자.

◆ 마약빵으로 불리는 옥수수빵 '삼송빵집'

맛의 고장 대구에서 시민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빵집이 있다. 바로 삼송빵집이다. 삼송빵집의 대표 주자는 '마약빵'이라는 별명을 가진 옥수수빵이다. 소보루가 얇게 덮혀있는 빵 속에 달콤한 소스에 버무려진 옥수수가 들어있다. 씹으면 씹을수록 톡톡 터지는 옥수淄江?달콤하면서도 고소한 소스가 매력적이다. 마약빵이라는 별명답게 자꾸만 생각나는 맛이다.

◆ 양꼬치와 함께 옥수수국수 한 그릇 '경성양꼬치'

옥수수국수는 면을 옥수수로 만들어 노란색을 띈다. 식감은 쫄깃쫄깃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국물은 국수의 맛과 어울리는 깔끔하고 얼큰한 맛이다. 옥수수국수는 양꼬치와 함께 먹을 때 진가를 발휘한다. 양꼬치를 먹다 느끼해질 타이밍에 옥수수국수를 먹으면 느끼함이 싹 사라져 다시 양꼬치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 뜯어먹는 재미가 있는 수수콘 '수수바'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수수바는 옥수수를 구워 꼬치에 꽂아 만드는 '수수콘'을 판매하고 있다. 버터와 어니언, 스파이시로 세 가지 맛이 있다. 버터에 구워진 옥수수 냄새는 언제 맡아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옥수수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좋다. 더운 여름날 맥주 한 잔과 함께 먹어도 좋다.

◆ 옥수수 알갱이가 톡톡! '빽다방의 옥수크림'

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인물인 백종원의 손길이 닿은 디저트 가게 빽다방. 저렴한 가격, 큰 용량의 커피를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곳에서는 옥수수를 주 재료로 한 아이스크림이 인기메뉴 중 하나다. 옥수수 알 위에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가득 차있고 바삭바삭한 시리얼을 뿌?내준다. 바삭바삭한 얼음이 함께 들어 있어 시원함이 배가 된다. 짭쪼름하고 고소한 옥수수의 맛과 시원하고 달콤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환상의 콤비를 이룬다.

◆ 자꾸 끌리는 마약옥수수 '달수다'

홍대에 위치한 달수다는 빙수와 함께 각종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다. 달수다의 마약옥수수는 살짝 구운 옥수수에 파마산 치즈 가루를 듬뿍 뿌려 낸다. 접시에는 옥수수 겉에 입힌 치즈가루와 생크림, 칠리가루를 함께 줘 다양하게 찍어먹을 수 있다. 옥수수는 함께 서빙된 칼로 옥수수 알갱이를 잘라 레몬즙을 살짝 뿌려 먹으면 비주얼은 물론 맛도 완벽한 옥수수 디저트가 된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