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총장 설동근)와 부산지방병무청(청장 홍승미)은 11일 오후 동명대 대학본부에서 부경대학생들의 원활한 병역이행 지원과 새로운 병역문화 창조를 위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병역이행과 관련해 대학생들의 학업공백이 장기화하지 않도록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병무청은 동명대 학생들에게 징병검사, 모집병 지원 안내 등 병역이행 정보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국민이 행복한 신 병역문화 창조 관련 홍보 협력 등 5개 분야에 대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동명대는 오는 16일 오후4시 대학본부경영관107호에서 군악대 공연(모듬북, 성악병사 공연), 셀러브리티 응원영상(에이핑크), 질의 응답 형식의 병무행정 토크콘서트 등을 내용으로 하는 ‘부산지방병무청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도 갖는다.
동명대는 앞서 10일 지식재산분야의 학점교류, 인력양성, 정책연구협력 등 증진을 위해 특허청(청장 최동규)과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동명대는 지난 8월 지역의 창의적아이디어 사업화와 중소,중견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혁신과 창조경제 활성화의 전진기지 역할을 하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와 업무협약식을 가진 바도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