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톤테일', 모바일 옷입고 해외시장 진출

입력 2015-10-02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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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 오리진, 열혈전기 등 예전 유명 게임들의 IP가 새로운 수익원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와이디온라인도 장수 온라인게임 '프리스톤테일'의 IP로 본격적인 글로벌 모바일 시장 진입을 예고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코스닥 052770)은 일본 게임 개발 업체 알파 베가(대표 김학진)와 '프리스톤테일'의 지적 재산권(IP)에 대한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프리스톤테일'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버전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와이디온라인은 알파 베가와 긴밀한 상호 관계를 구축하고, 개발 작업 및 기술 지원 등 여러 분야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프리스톤테일'은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게임 전개, 타격감이 돋보이는 최초의 풀 3D MMORPG를 선보인 1세대 온라인 게임의 주역으로 지난 13년간 꾸준히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다. 출시 초기 동시 접속자 수 평균 2만여 명을 기록하고, 전 세계 주峨뮈?서비스되는 등 국내∙외에서 맹활약을 펼친 장수 온라인게임이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6월 온라인 게임업체 마상소프트에 '프리스톤테일'의 국내 판권을 넘겼으나 서비스는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프리스톤테일'의 모바일게임 관련 IP는 소유하고 있는 상태다.

'프리스톤테일'의 모바일 게임 제작과 글로벌 서비스를 맡게 된 알파 베가는 "13년이 넘는 오랜 시간 동안 유저들로부터 사랑받는 '프리스톤테일'의 게임성과 장점을 살려 IP에 기반을 둔 대작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예정이다" 라며 "1세대 온라인게임의 주역인 뮤 오리진, 열혈전기를 잇는 차세대 빅 타이틀이 될 수 있도록 게임 개발에 올인 하겠다"고 전했다.

오래됐지만 검증된 온라인게임이 새로운 모바일 게임으로 거듭나며 한류열풍은 물론 효자 게임으로 거듭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웹젠의 온라인게임 '뮤'를 모바일화한 '뮤 오리진'과 위메이드의 온라인게임 '미르의전설2'를 모바일화한 '열혈전기'가 그 주인공이다.

두 게임은 각각 국내에서 10년이 넘게 서비스된 온라인게임 IP로 제작된 것으로, 기존 콘텐츠가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된 점이 특징이다. '뮤 오리진'은 중국에서 먼저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으며, 국내에서도 구글 최고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며 흥행 돌풍의 주역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열혈전기'는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였다.

와이디온라인은 "성공 가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실패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검증된 IP를 사용하는 영리한 업체들이 늘고 있다" 라며 "뮤 오리진과 열혈전기의 흥행에서 또 한번 IP에 대한 잠재력과 안정성을 확인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미 해외에서 10년 넘게 기반을 다져온 '프리스톤테일' 역시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될 경우 상당한 파급력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게임이 흥행할 경우 로열티가 그대로 수익에 쌓여 안정적인 캐시카우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리스톤테일'의 IP를 활용해 제작된 모바일 게임의 국내 서비스는 와이디온라인에서 진행할 계획이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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