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통해 최저 이율 확인 및 포장이사가격비교 무상 서비스 제공

입력 2015-10-29 08:40  



재테크 전문가들은 “현명한 투자의 기본은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는 절약이며, 매월 비효율적으로 새어나가는 돈부터 잡고 투자를 시작해야 한다. 특히 자산구조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며, 장기적인 사용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많기에 철저한 자금운영계획이 필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예적금을 가입할때는 시중은행·보험사·저축은행까지 분석하면서, 수천만에서 수억원에 달하는 주택대출 금리에는 관심이 덜해 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수출부진으로 가처분소득이 정체된 상황에서, 매월 지출하는 이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행이 같으면 모든 지점이 똑같은 금리와 조건을 제안해줄것이라고 믿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적용되는 이자율은 ‘기준금리 + 가산금리(영업점 마진) – 할인금리’ 등 복잡한 구조를 갖는다. 이에 금융도 쇼핑몰처럼 온라인으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랜 노하우를 갖춘 전문상담사들이 개인별 상황에 따른 맞춤형 정보를 안내해준다.

대표적인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한경梁?뱅크아울렛(hk-bank.co.kr 1600-2599)를 활용하면 “최저 이율의 고정금리 갈아타기 통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부담을 절감할수 있으며,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의 상품 조건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인·자영업자·개인사업자는 물론이고, 객관적인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신혼부부·주부·서민·신호부부·무직자 등도 환산소득으로 추정해서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밝혔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관계자에 따르면 “최저 이율의 고정금리 갈아타기 통해서 매월 불입하는 이자부담을 절감할수 있으며, 시중은행 및 보험사 등의 상품 조건을 실시간으로 비교할 수 있다. 특히 직장인·자영업자·개인사업자는 물론이고, 객관적인 소득증빙이 어려운 프리랜서·신혼부부·주부·서민·신호부부·무직자 등도 환산소득으로 추정해서 진행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동일한 은행이라도 부수적인 거래조건에 따라서 지점별로 할인금리가 다를수 있는데, 이것은 목표치에 따른 예대마진 차이로 이제는 지점별 성향까지 파악해야 가장 저렴한 이율로 받을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그 외에도 이사전문업체 등과 제휴를 통해 포장이사가격비교 무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일반적인 이사견적비교사이트 등에 신청을 하면 다수의 업체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2~3군데의 견적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에 선진국형 역경매 이삿짐센터가격비교 방식을 채택했다.

역경매 방식은 직접 이사에 필요한 차량 및 이사구분(포장이사 / 원룸이사 / 보관이사 / 사무실이사 / 일반이사 )등을 입력하면, 수백군데의 전문업체들이 경쟁입찰을 시작해서 최저 가격을 제시한다.

소비자들은 쇼핑몰처럼 가장 저렴한 견적을 선택할수 있으며, 최고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수 있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