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안과학회 (American Academy of Ophthalmology)는 안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술지인 Ophthalmology를 공식 학술지로서 출판하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안과학회. 연구결과 발표 기회를 얻는 것조차도 매우 힘든 것으로 알려져 있는 학술대회이다.
해운대백병원 안과에서 선천성 및 합병성 백내장을 전문적으로 진료하고 있는 김 교수는, 이번 미국안과학회에서 “인공 수정체의 탈구의 치료에 있어 인공 수정체 공막 고정술과 홍채 고정술의 결과 비교”라는 주제의 연구에 대해 발표했다.세계 안과 의사들에게 주목을 받았고 ‘최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룬 것이다..
인공수정체 탈구는 백내장 수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으로 백내장 수술 시에 안구내로 삽입한 인공수정체가 수정체낭 내에 안정적으로 위치하지 않고 안구 내 부적절한 다른 위치로 이탈되는 질병이다. 인공수정체 탈구에 대한 수술적 치료는 고도의 수술적 술기가 필요하며, 김 교수는 인공수정체 탈구의 수술적 치료에 있어 국내외 최고의 권위자로 손꼽히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