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꿀팁", '호갱'되지 않으려면?…안전한 비교사이트가 중요

입력 2015-11-09 00:00  


임신 13주에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태아 보험을 가입했던 주부 박 00 씨(28). 아기가 태어난 후 출생 신고를 마치고, ‘태아’로 되어 있던 보험계약의 피보험자를 아기 이름으로 바꾸는 작업 즉, 태아등재를 위해 가입했던 비교사이트에 연락을 해봤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결국, 가입했던 보험회사 콜센터에 문의해 태아등재를 처리했으나 여기저기 전화해서 물어보느라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니었다. 알고 보니 해당 비교사이트가 폐업을 한 것. 그 이후에 장염으로 보험금 청구를 진행할 때에도 불편한 점은 여전했다.

박 씨처럼, 태아 보험을 가입한 뒤 해당 보험 비교사이트의 폐업 등으로 계약 관리를 받지 못해 일명 ‘호갱’이 되는 경우가 속출하고 있다. 태아 보험 사은품이나 선물로 계약 유치에만 열을 올린 후, 태아등재나 보험금 청구 등의 계약 관리는 모르쇠로 일관하는 일부 비교사이트 때문이다.

따라서, 보험 가입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받아 계약 변경이나 보험금을 청구할 때에도 불편함 없이 처리해주는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보험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첫째, 규모와 신뢰도가 있는 법인 대리점을 이용해야

보험 가입 후 중요한 것은 계약 관리이다. 그러나 일부 개인 설계사 또는 1~2인이 운영하는 비교사이트의 경우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한다면 계약 관리를 받을 수 없게 되지만 일정 규모 이상을 갖춘 법인 대리점에서는 총무부서 또는 관련 부서를 통해 계약의 변경, 주소 변경, 보험료 납부안내 등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신뢰도 있는 법인대리점을 이용한다면, 보다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둘째, 노하우를 통한 정확한 태아 보험 가입 시기와 가입 요령을 제공해야

태아 보험은 임산부가 유산기나 심한 입덧, 복통 등을 이유로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았다면 일정 기간 보험 가입이 불가능하거나, 가입이 가능하더라도 의사의 소견서 또는 각종 검사결과지를 첨부해야 하는 번거로운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비교사이트는 태아 보험의 가입 시기와 필요한 서류를 정확히 안내할 수 있어야 한다. 유산 방지 주사를 맞았을 경우와 다태아(쌍둥이) 혹은 인공수정이나 시험관 임신인 경우에도 마찬가지이다.

특히, 인큐베이터 이용료와 선천이상 수술비, 입원비 등의 태아 관련 특약은 임신 22주까지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시기를 넘기지 않는 것이 태아 보험의 가입 요령이라 할 수 있다.

셋째,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 전담 부서를 운영하는 곳에서

태아 보험의 특성상, 일반 보험과는 다르게 아기의 출생 이후에 피보험자를 특정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것을 태아등재라고 한다. 또한, 신생아의 경우 수시로 보험금을 청구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 전담 부서 운영을 통해 계약자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비교사이트가 필요하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www.insu-in.com)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태아 보험 전문 법인대리점으로, 각 보험회사별로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의 만기 환급형과 순수 보장형의 가격 견적과 순위를 비교하고, 오랜 경험들과 노하우를 통해 태아 보험 비교표와 가이드를 기반으로 사례별 태아 보험을 안내하고 있으며, 태아등재와 보험금 청구 대행을 전담하는 부서를 운영하여 계약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태아 보험은 손해보험 상품으로 현대해상(굿앤굿 어린이 CI 보험), KB 손해보험(구. LIG 희망플러스 자녀보험), 메리츠화재(내 맘 같은 어린이 보험), 동부화재, 삼성화재 등이, 생명보험 상품으로는 동양생명, 흥국생명 등 여러 보험 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