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파세코는 16일 공시를 통해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952억 원, 영업이익 57억원, 당기순이익 43억원을 기록했으며 3분기 기준으로는 매출액 549억원, 영업이익 70억원, 당기순이익 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p>
<p>회사 관계자는 "러시아를 비롯한 석유난로 신흥시장의 물량이 일부 감소했고, 올 여름 시장에서 제습기 수요가 줄어들었다"며 "이로 인해 전반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다소 감소세를 보였으나 수익성을 높이는데 주력해 전년비 영업이익률 향상의 성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p>
<p>석유난로는 미국 매출이 3분기까지 누적 기준으로 약 306억 원을 달성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p>
<p>북미 지역에 이어지고 있는 한파의 영향으로 석유난로 수요가 급증한 것이 주효했다.</p>
<p>빌트인 가전 또한 TV광고 등 적극적인 마케팅에 힘입어 B2C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3분기 B2B 사업은 최근 3개년 내 최대 수주를 기록했다. 건설 경기의 회복으로 올해 초부터 높은 증가세를 이어왔기 때문이다.</p>
<p>올해 높이 성장한 빌트인 B2B 수주는 향후 2~3년 간 꾸준히 파세코의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빌트인 가전은 입주 전 단계에 건물에 설치되기 때문에 올해 수주한 물량이 지속적으로 매출로 인식될 예정이기 때문이다.</p>
<p>파세코의 이러한 행보는 B2B 중심의 빌트인가전 마케팅 방향을 B2C로 확대하고 있는 중이라는 점에서 눈 여겨 볼 만 하다.</p>
<p>B2C 시장에서 파세코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이 B2B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할 수 있기 때문이다.</p>
<p>유일한 대표는 "각 사업부문 별로 기술력이 갖춰져 있고 매출 포트폴리오가 균형 있게 분배돼 있어 불경기의 영향도 분산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업부문 별 균형성장을 위해 마케팅과 기술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p>
이정훈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lee-jh0707@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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