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거품 없는 태아보험 견적 준비는? 비교사이트 정보와 가입 시기 추천

입력 2015-11-22 01:23  


태아 보험은 현재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개인 설계사와 홈쇼핑 그리고 비교사이트에서 가입하는 방법이 그것이다. 각각 장단점이 있겠지만, 대부분의 예비 엄마 또는 예비 아빠들은 다양한 태아 보험 상품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고, 보장도 보험료도 맞춤 가입할 수 있는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를 주로 이용하고 있다.

태아 보험을 준비할 때는 한 가지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보면서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번 가입하면 길게는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게 되는 만큼, 조금이라도 더 내 아이에게 필요한 보장의 구성과, 또 납입기간 동안 매달 내야 하는 보험료도 적정선에 맞춰 상품을 찾고 가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현재 대부분의 태아 보험은 보장이 평준화되어 가고 있으나 조금씩 보장 단위는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태아 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할 때 참고해보면 좋은 가입 요령 팁을 아래 정리해보았다. 태아 보험을 단순히 추천 받아 가입하기 보다는 꼭 체크해봐야 할 포인트들을 참고해서 알아보면 아이에게 든든한 후회 없는 태아 보험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태아 보험 가입시기는 이때부터 준비해야

태아 보험의 태아 특약은 대부분 임신 22주 전까지만 가입이 가능하다. 때문에 인큐베이터 이용, 선천이상 입원 및 수술비, 황달 등 신생아 질환에 대해 보장받기 위해서는 이 시기를 지나치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 유산기, 입원 등이 임신 중 발생할 경우, 태아 보험 가입에 제한 또는 불가할 수 있어, 임신 6~8주가 지나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물론 유산, 사산이 되면 그 동안 낸 보험료는 모두 돌려받을 수 있다.

태아 보험 비교는? 30세 vs 100세, 생명 vs 손해보험 등 꼼꼼하게

태아 보험은 다양하게 만기를 구성할 수 있도록 되어 있지만, 보통은 30세나 100세 둘 중 하나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다. 서로 장단점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30세 만기는 저렴한 보험료, 그리고 아이가 성인이 되면 그때의 성인 보험으로 다시 가입이 필요한 것이 특징이며, 반대로 100세 만기는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높지만, 아이가 100세가 되기까지 거의 평생을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태아 보험 법인 비교사이트 인슈랩(http://news.insulab.co.kr/?a=111)에서는 17여개 보험 회사별 태아 보험 장단점과 보험료, 만기 등에 대한 통합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로 치아, 학자금, 교육 보험 등도 같이 상담받을 수 있다.

또한, 11월 한달 동안, 다양한 혜택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통해 상담 시 선물부터 스페셜 추첨 사은품까지 한정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