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 中 상하이에 아이돌 '빅뱅' 테마 카페 열어
빅뱅 캐릭터를 활용한 파리바게뜨 인기 디저트, 음료 제품 판매
K팝과 K푸드 대표주자 만남으로 한류산업 시너지 창출 기대
SPC그룹은 18일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중국 상하이에 아이돌 그룹 '빅뱅(BIGBANG)' 캐릭터를 테마로 한 파리바게뜨 매장을 열었다.
대중문화 콘텐츠를 베이커리 매장에 접목한 것은 중국과 한국을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파리바게뜨 상하이 남방상청점은 기존 점포를 새롭게 단장해 문을 열며, 빅뱅 멤버들의 모습을 YG의 캐릭터 상품인 '크렁크'로 형상화한 '빅뱅 크렁크(BIGBANG X KRUNK)'로 2층 카페공간을 꾸몄다.
이 매장에서는 파리바게뜨 히트 제품인 순수우유미니케익과 푸딩, 마카롱, 밀크쉐이크, 크리미 카페아다지오 등 디저트와 음료 제품을 빅뱅 크렁크 캐릭터로 재해석해 판매한다.
또 크렁크 캐릭터로 디자인 한 머그컵, 모자, 티셔츠 등의 상품들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빅뱅 크렁크 카페 오픈 소식 친구에게 전달하기', '스탬프 모으기', '빅뱅 포스트카드 보내기'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파리바게뜨 중국 홈페이지(www.parisbaguette.com.cn) 및 YG ESHOP 웨이보(http://weibo.com/ygeshopchin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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