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한경닷컴과 알파고 대국 생중계…AI 전문가 해설 참여

입력 2016-03-08 15:57  

AI 전문가 해설로 참여…일반 바둑 방송과 차별화



라이브 소셜 미디어 아프리카TV가 이세돌 9단과 알파고가 겨루는 '세기의 대결'을 중계한다. 특히 한경닷컴과 함께 인공지능(AI) 전문가가 해설로 참여하는 채널을 개설, 일반 중계와 차별화를 뒀다.

아프리카TV는 BJ프로연우의 바둑중계 이벤트, BJ윤만두의 바둑콘서트 생중계, 인공지능(AI) 전문가와 함께 하는 바둑 중계 등 BJ의 채널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BJ프로연우(afreeca.com/goingceo)와 BJ윤만두(afreeca.com/yoonmandu)채널에서 PC와 모바일로 생중계된다.

아프리카TV는 한경닷컴과 함께 AI 전문가가 참여하는 바둑 중계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다. 바둑의 덤에 대한 통계적 분석과 빅데이터로 AI를 연구하는 김진호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빅데이터 MBA 주임교수와 프로5단 손근기 사범이 참여한다. 방송은 BJ프로손근기 채널(afreeca.com/ondav2)에서 만날 수 있다.

BJ프로연우와 BJ윤만두의 채널도 감상할 수 있다. BJ프로연우는 지난 해 5월 말부터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시작했다. 그는 지난해 12월 이세돌과 커제의 대국 중계 방송으로 누적 시청자수 22만명을 기록했다.

BJ윤만두는 대결을 관전하며 인공지능의 미래를 논하는 '인공지능과 바둑 심포지움 콘서트'를 전한다. 해당 콘서트는 이세돌과 알파고의 대국 첫날인 오는 9일 오후 1시에 혜화동 대학로에 위치한 '아름다운 극장'에서 동시간대에 진행된다.

채정원 아프리카TV 인터렉티브콘텐츠 사업본부장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인간과 인공지능의 역사적인 대결을 아프리카TV를 통해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아프리카TV만의 소통하는 방송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바둑을 이해하고 즐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9단과 알파고의 첫 대국은 오는 9일 오후 1시에 시작된다. 첫 경기를 시작으로 오는 15일까지 총 5국의 대결을 펼친다.

[긴장한 이세돌 "한 판은 질 수도…미래엔 AI가 결국 이긴다"], [대박 혹은 쪽박…'아마존' 꿈꾸는 김범석의 실험], [강하지만 부드러운 '아우디 Q7'…5m가 넘는 크기에도 가볍다], [향기로 먼저 맞이하는 봄…추천 향수는?], ['O2O 블랙홀' 된 중국…제 2의 샤오미가 온다], [보급형 미니밴 '코란도 투리스모 플러스'…뒷좌석의 재발견]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