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 "줄기세포 추출 키트 수출 본격화…글로벌 토털 헬스케어 기업 되겠다"

입력 2016-04-26 17:10   수정 2016-04-27 18:58

내년 코스닥 상장 추진


[ 박영태 기자 ] “제약·바이오에 이어 미용·성형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발돋움하겠습니다.”

중소 제약업체인 동구바이오제약의 조용준 대표(사진)는 26일 “지방 줄기세포 추출 키트 제품의 수출이 올해 본격화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회사가 지난해 2월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지방 줄기세포 키트 ‘스마트X’는 인체 특정 부위의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유방 등 다른 신체 부위에 주입할 수 있는 시술 장치다. 미국 일본 유럽 중국 등에서 특허 8종을 확보했다. 회사 측은 세포 손상이나 오염 등이 거의 없고 수백만원대의 장비로도 시술할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조 대표는 “줄기세포 추출 키트 개발로 미용·성형 분야를 비롯해 통증이나 만성질환 분야에서 새로운 치료 방법 연구가 이뤄지고 있다”며 “키트 판매로만 앞으로 3년간 300억원가량의 매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올 들어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그동안 국내 시장에 치중해왔으나 지난해부터 동남아시아 남미 등지에 전립샘 치료제인 ‘쎄닐톤’ 등의 수출을 시작했다. 올 들어선 미국 대만 중국 등지로 스마트X 수출 계약을 앞두고 있다. 인도네시아에 합작 공장 설립도 추진 중이다. 조 대표는 “올해 매출 목표를 1000억원으로 잡고 있는데 수출 비중은 10% 안팎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다음달 줄기세포 화장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의약품의 전문적인 치료기능을 합친 코스메슈티컬 화장품이다. 조 대표는 “피부 전문의약품과 바이오 기술 등을 활용해 다양한 미용·성형 관련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1970년 설립된 동구바이오제약은 대형 제약사가 집중하지 않은 틈새시장을 공략해 피부·비뇨기과 전문 의약 분야에서 독보적이다. 지난해 804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동구바이오제약은 2020년 매출 5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잡고 있다. 내년 코스닥시장 상장도 추진 중이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