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패션PB '데이즈' 온라인 전문관 연다

입력 2016-05-03 15:49  

이마트는 패션부문 자체브랜드(PB) 데이즈(DAIZ)가 이마트몰에 전문관을 열고 온라인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이마트는 오는 4일 이마트몰에 남성·여성·유아동 의류와 스포츠 의류와 속옷, 잡화류까지 한자리에 모은 전문관을 조성한다.

이는 대형마트의 오프라인 매출이 정체된 가운데 온라인 쇼핑 매출이 크게 늘어 중요성이 부각됐기 때문이다. 지난해 온라인 쇼핑몰인 이마트몰 매출은 28% 증가해 오프라인 매출 신장률(1%)을 크게 앞섰다.

반면, 데이즈는 오프라인 매출이 급성장했지만 온라인 매출이 미흡한 상황이다. 지난해 데이즈의 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대비 27% 뛴 4500억원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온라인 매출 구성비는 전체 이마트몰 평균의 6분의 1 수준인 1%대에 몇 해째 머물고 있다고 이마트는 전했다.

이에 이마트는 연간 10억원 이상의 별도 예산을 편성, 패션 화보를 비롯해 다양한 상품 코디 이미지를 제작해 데이즈의 온라인 부문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오세우 이마트 데이즈 담당 상무는 "소비자의 구매패턴이 다양화 되면서 유통업에서 온라인 시장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다년간 오프라인에서 다진 데이즈만의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확대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