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영상 영진에 물어보세요" 영진전문대 실감미디어 공모전 휩쓸어

입력 2016-05-20 18:05   수정 2016-05-20 18:05



영진전문대학 3D특수영상반이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최하고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이 주관하는 ‘제1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인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이 반 3학년생 전원이 입상을 차치하며 특수영상분야에서 독보적인 실력을 발휘했다.

‘당신이 만들어가는 실감나는 세상’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이 대학 컴퓨터정보계열 3D특수영상반 3학년 재학생 30명은 8개 팀을 구성, 시공간을 극복하면서 실재감과 몰입감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UCC영상과 실감효과 메타데이터를 제작해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특히 김유림, 김준식, 김현우, 강수민 학생으로 구성된 ‘스토커’팀은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주제로 시각장애인의 고충을 4D 실감미디어로 진정성 있게 표현해 대상을 차지했다. ‘이오이이팀’ 등 을 8개 팀도 ‘화재’, ‘학교 폭력’, ‘스마트폰 중독’, ‘졸음 운전’, ‘교육용 애니메이션’, ‘광고’, ‘단편 영화’ 등 다양한 주제로 실감미디어 작품을 응모해 전원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김현우(23)씨는 “시각 장애인의 고충을 실감나게 표현하고자 주인공이 눈을 감고 시각장애인의 입장이 돼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스토리로 설득력 있고 진정성 있게 작품을 마무리 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며 기뻐했다.

이번 공모전을 지도한 이선희 교수(컴퓨터정보계열)는 “초기 기획단계에서는 실감 미디어에 적합한 주제를 설정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으나, ‘함께 만들어가는 실감나는 세상’을 제대로 표현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진정성과 함께 그간 콘텐츠 제작 실습을 통해 쌓은 실력을 학생들이 맘껏 펼쳐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고 전했다.



이 대학 3D특수영상반은 특수영상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산학협력으로 개설됐으며 현장실무에서 요구되는 심도있는 교육이 진행되고 있어서 졸업 후에는 현업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탄탄한 실력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제1회 실감콘텐츠 공모전’은 미래창조과학부, 경상북도, 경주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가 주최하고 실감미디어 성과확산사업단이 주관해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실감미디어의 대중화 및 저변을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실감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개최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 사진설명(단체1) : ‘제1회 실감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인 지난 18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열렸다. 사진은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을 차지한 영진전문대학 3D특수영상반 재학생들이 대학 교수 및 대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설명(단체2) : ‘제1회 실감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인 지난 18일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100주년기념관에서 열렸다. 사진은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차지한 영진전문대학 3D특수영상반 재학생들이 대학 교수와 대회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