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나나 칼로리와 함께 바나나식초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바나나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는 과일로 100g 당 93kcal이다. 저열량 식품으로 지방이 거의 없고 나트륨이 적은 바나나가 신진대사를 높여 열량 소모를 늘리는 식초와 만나면 더욱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바나나식초는 숙성 과정에서 생기는 프로바이오틱스 덕분에 다이어트는 물론 디톡스 효과까지 있다.
먼저 바나나 3개(300g)와 식초 2컵(400ml), 올리고당 1컵(200ml)를 준비하고 유리 용기 소독할 물 1컵을 끓인 후 유리 용기에 담고 흔들어 소독해준 뒤 뒤집어 물기를 없앤다.
이어 볼에 식초, 올리고당을 넣어 골고루 섞고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1cm 두께로 썰어준 뒤 소독한 유리 용기에 바나나, 식촛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2주간 냉장실에서 숙성시킨 후 바나나식초만 체에 걸러 냉장 보관(3달간 보관 가능)한다.
식전에 1~2큰술을 먹거나 기호에 따라 물을 섞어 마신다. 거른 바나나 과육은 으깬 후 올리고당과 섞어 저지방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에 곁들여도 좋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