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I 첫방 평가서] '닥터스' 박신혜의 원맨쇼, 시청률 터졌다

입력 2016-06-21 09:18  


박신혜의 반항이 통했다. 지난 20일 첫방송된SBS 새 월화 드라마 ‘닥터스’(극본 하명희, 연출 오충환)가 수도권 시청률 14.7%(닐슨 코리아 제공, 이하 동일기준), 전국 시청률 12.9%를 올리며, 동시간대 드라마 1위를 기록했다. 게다가 2049 시청률까지 7.3%를 나타내며 타사를 세 배 이상 압도했고, 최고 순간 시청률은 18.4%까지 치솟았다.

첫방은 박신혜의 어두운 가족 이야기를 시작으로, 박신혜와 김래원의 임팩트 넘치는 만남이 방송됐다.

엄마의 자살로 방황하던 유정은 결국 다니던 학교에서 퇴학까지 당하고 아버지에 의해 할머니(김영애 분) 집으로 강제로 보내진다. 할머니로부터 처음으로 따뜻한 가족애를 느끼는 혜정. 혜정은 할머니의 습관화된 거친 욕으로부터 이율배반적이게도 사람 사는 냄새를 물씬 맡는다.

교복을 사러 나간 혜정은 교복 대신 음반가게에서 CD를 훔치고 이 상황을 지홍(김래원 분)이 목격하게 된다. 학생이 아니라고 우기는 혜정과 "너 임마, 얼굴에 학생이라고 써있어."라면서 혜정을 교화시키기 위해 애쓰던 지홍은 엉뚱하게도 다시 집에서 조우한다. 바로 지홍이 할머니의 하숙생이었던 것.

이렇게 시작된 만남은 학교에서 또 이어진다. 지홍이 "절대 이 학생의 담임은 하지 않겠다."고 했으나 결국 불량 청소년이자 하숙집 주인의 손녀인 혜정은 지홍 반의 학생이 된다.

딱 달라붙은 청바지에 줄무늬 점퍼를 입고 날라리 샌들을 신은 채, 이죽대며 말을 뱉는 박신혜는 영락없는 그 시대의 불량소녀. 또 연한 블루진 남방에 흰 바지를 입고 옆으로 가방을 길게 맨 젊고 잘 생긴 김래원의 모습은 1900년대 학생들을 열광하게 하던 바로 그 남자 선생님의 모습이어서 신선하게 추억을 자극했다는 평이다. .

제작진은 "두 배우 모두 이전과는 다른 모습으로, 그러나 너무 어울리는 옷을 입어 새 옷을 입은 지도 모를 정도로, 시청자를 계속 놀라게 할 예정"이라면서 " 익숙한 듯 하면서도 몹시 새로운 스토리로 월, 화 밤 시청자 안방을 흐뭇하게 만들어드리겠다"고 자신했다.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는 무기력한 반항아에서 사랑이 충만한 의사로 성장하는 박신혜와, 아픔 속에서도 정의를 향해 묵묵히 나아가는 김래원이, 사제 지간에서 의사 선후배로 다시 만나, 평생에 단 한 번뿐인 사랑을 시작하는 이야기로 21일 오늘 밤 10시 제2화가 방송된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