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스바이오시스템스, 증권신고서 제출…11월 코스닥 입성 추진

입력 2016-09-21 16:15  

[ 채선희 기자 ] 생명과학 연구용 및 진단용 장비업체인 로고스바이오시스템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시장 상장 절차를 본격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08년 10월 설립된 로고스바이오시스템스는 생명과학 연구 및 진단분야(Life Science Tools & Diagnostics)의 장비를 개발, 생산하는 글로벌 벤처기업이다. 현재 세포 카운팅, 생체조직 투명화, 세포 이미징 등 세 가지 분야의 기술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포 카운팅이란 연구?생산 시료로 사용되는 세포의 수, 농도, 생사여부 등을 측정하는 것으로 바이오 연구 활동에 필수적인 과정이다. 로고스바이오시스템스는 현재까지 5종류의 자동 세포 카운터를 출시했으며 세포의 종류, 사용처 어플리케이션에 따른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또 세계 최초로 생체조직 투명화 자동화 장비 상용화에 성공해 글로벌 리딩 업체로 인식되는 점도 긍정적이다. 로고스바이오시스템스의 엑스-클래리티(X-CLARITY™) 시스템은 기존 기술보다 약 30배 이상 빠른 투명화와 일관된 결과물 제공이 가능해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경과학 분야에서 시작된 투명화 기술은 뇌, 폐, 신장 등 다양한 생체조직 연구분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으며, 투명화된 시료를 3차원 이미징하여 기존에 불가능 했던 연구를 가능하게 한다.

로고스바이오시스템스는 이러한 생체조직 투명화 장비와 이미징 장비를 이용하여 암과 같은 질병 진단기기사업 진출을 계획 중이다.

아이리스(iRiS™) 디지털 세포 이미징 시스템은 전통적인 형광 현미경의 디지털화 버전이다. 기존 현미경의 광원부, 광학부 등 10여가지의 서브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올인원 방식을 제공한다. 최근 관련 시장 내 현미경의 디지털화가 꾸준히 이뤄지는 추세로, 향후 제품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정연철 로고스바이오시스템스 대표는 "기존의 연구 장비 사업을 기반으로 향후 진단장비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이라며 "이번 상장을 기점으로 글로벌 생명과학 장비 개발 업체로 우뚝 서겠다"고 말했다.

공모 주식수는 70만8096주로, 주당 공모희망밴드는 2만2200원 ~ 2만5500원이다.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157억 ~ 181억원을 조달하게 된다. 내달 19~20일 수요예측을 거쳐 같은 달 26~27일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며, 11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주관사는 신한금융투자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