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모르는 스포츠의류…K2 LF도 진출

입력 2016-10-13 15:48   수정 2016-10-13 15:51

K2코리아가 독일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을 국내에 들여오는 등 패션업계에 ‘스포츠 의류’ 바람이 불고 있다. 캐주얼부터 정장, 아웃도어 등 모든 패션분야가 정체돼 있는 상황에서 스포츠 의류시장은 계속 성장하고 있어서다. LF도 내년에 신규 스포츠브랜드를 내놓을 예정이다.

K2코리아는 13일 서울 청담동에서 다이나핏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9년까지 연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는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밝혔다. 정영훈 K2코리아 대표는 “K2와 아이더, 골프웨어 와이드앵글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스포츠 시장에서도 연매출 1000억원을 넘는 메가브랜드를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나핏은 1950년 독일 스키부츠 전문기업에서 출발한 브랜드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가벼운 스키부츠’로 유명하다.

국내에서는 러닝, 피트니스 등 정통 스포츠 의류 중심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25~35세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을 주요 소비자로 책정했다. 러닝, 마라톤 등 빠르고 역동적인 운동에 적합한 ‘다이나 스피드’와 헬스와 크로스핏, 피트니스 등 실내운동을 위한 ‘다이나 트레인’ 서핑, 웨이크보드 등 계절 스포츠에 적합한 ‘다이나 웨이브’,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다이나 24’ 등 4개 라인으로 구성했다. K2코리아는 다이나핏의 매장을 대리점 70%, 백화점 30% 비중으로 운영할 宛뮌甄? 내년에는 60개 매장에서 300억원의 매출을 내고 2018년에는 600억원, 2019년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LF도 내년 초 정통 스포츠 브랜드를 처음 선보이기 위해 신규 스포츠사업부를 조직했다.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담당이었던 손광익 상무를 영입, 자체 스포츠 브랜드를 선보이기로 했다. 백화점 바이어(MD) 등 전문가 대상 품평회를 마친 뒤 현재 2개 브랜드명을 놓고 세부 조율 작업 중이다.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중저가의 스포츠 의류를 내놓겠다는 구상이다.

이처럼 기업들이 스포츠 의류 시장에 뛰어드는 것은 운동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스포츠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기 때문이다. 필라테스, 크로스핏 같은 실내운동은 물론 러닝과 마라톤 등 기능성 의류가 필요한 운동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S&P캐피털IQ의 분석에 따르면 아디다스는 국내에서 지난해 매출 8974억원을, 데상트는 6489억원을 달성했다. 글로벌 1위 스포츠 브랜드인 나이키는 지난해(2015년 4월~2016년 3월) 전 세계에서 36조4602억원의 매출을 낸 데 이어 올해는 39조3308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부터는 미국의 인기 스포츠 브랜드 ‘언더아머’가 한국사업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져 ‘아디다스-데상트-언더아머’로 국내 스포츠 ‘빅3’가 재편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국내 패션 대기업 관계자는 “대기업들조차 기존 브랜드를 접는 등 패션업계가 불황을 직면해 있지만 아디다스 데상트 등 스포츠 브랜드는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기능성을 갖춘 데다 일상복으로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실育岵繭箚?생각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