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권사 이남준 연구원은 "3분기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 늘어난 4조340억원, 영업이익은 11% 증가한 2146억원을 기록했다"며 "소셜커머스와의 경쟁 완화 및 식자재 매출 증가로 할인점 영업 환경이 개선된 덕"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할인점은 6개 분기만에 반등에 성공했다"며 "가정용 식재료 매출이 증가하면서 4분기에도 할인점과 슈퍼 부문의 실적 개선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연구원은 "트레이더스는 방문객 증가 및 점포 효율화로 매출 신장과 이익 제고를 동시에 달성했다"며 "3분기 영업이익률 3.7%는 사상 최고 수치"라고 말했다.
그는 "자체브랜드(PL) 상품 매출이 24% 늘어나며 매출 신장에 기여했다"며 "연초 제시한 피코크 1800억원, 노브랜드 1000억원의 목표 매출을 대부분 초과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소셜커머스와의 경쟁 완화가 이익률 회복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김영란법 반사 수혜로 식품 소매 판매가 증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영업환경이 우호적"이라고 분석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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