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내외' 공유·김고은, 광고계 장악

입력 2017-01-28 10:23  


배우 김고은과 공유가 광고계 브랜드평판 1,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8일 발표한 2017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는 ‘도깨비’ 열풍의 주인공 공유였다. 그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5,527,700 소통지수 1,669,833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97,533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6,337,327와 비교해보면 13.57% 상승했다.

이어 ‘도깨비 신부’ 김고은이 2위를 차지했다. 김고은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5,070,300 소통지수 2,003,958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4,258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287,861와 비교해보면 33.78% 상승했다.

3위는 박보검이었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991,000 소통지수 1,479,258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70,258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97,251와 비교해보면 113.15% 급등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공유는 영화, 드라마로 연이어 히트치면서 소셜미디어에 익숙한 10대와 20대 30대 뿐만 아니라 매스미디어에 익숙한 40대와 50대까지 다양한 팬을 확보했다"며 "무엇보다도 공유에 대한 여성 소비자들의 긍부정 비율이 굉장히 높게 나오고 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공유에 대한 긍정비율이 98.55%이 나왔다. 지난 12월보다 긍정비율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1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순위는 공유, 김고은, 박보검, 유재석, 송중기, 전지현, 백종원, 김태희, 강동원, 이민호, 현빈, 김유정, 류준열, 김혜수, 수지, 이하늬, 김수현, 설현, 아이유, 한효주 순이었다.

한경닷컴 스포츠연예팀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