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 포커스] 호수 조망 프리미엄 입지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

입력 2017-04-10 16:32  

일산 호수공원·한류천 수변공원과 맞닿아 쾌적한 주거 환경
한류월드·GTX·일산테크노밸리 등 개발호재 많고 미래가치 높아



[ 신동휴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4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관광문화단지(한류월드) 도시개발구역 M4블록에서 주상복합아파트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의 모델하우스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일산 킨텍스 일대에 호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마지막 주거 복합단지다. 호수공원 영구 조망권을 확보한 한류월드 내 마지막 아파트인데다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속도를 내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분양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3개동으로 전용면적 84~153㎡, 총 299가구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125가구 △84㎡B 72가구 △84㎡C 72가구 △104㎡ 26가구 △137㎡ 1가구 △153㎡ 3가구 등 총 6개 주택형으로, 전용 84㎡가 전체의 90%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전용 137㎡ 1가구와 153㎡ 3가구 등 총 4가구는 펜트하우스로 이뤄진다.

○호수 조망에 원스톱 생활 가능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는 단지 이름에서도 드러나듯 우수한 공원 조망권을 갖췄다. 단지가 북동측의 일산 호수공원과 남측의 한류천 수변공원과 마주하고 있어 수려한 공원 조망은 물론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조망이 가능한 일산호수공원은 꽃박람회, 꽃빛축제, 고양호술예술축제 등 철마다 각종 행사가 열리며 단지 정문에 위치한 1.3km의 하천으로 남측으로 한강까지 연결되는 한류천 수변공원은 △소리마당 △잔디마당 △피크닉장 △문화산책로 △빛의마당 등 다양한 테마공원으로 조성돼 바로 집 앞에서 문화생활 및 여유를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는 우수한 교육환경도 강점이다. 오는 2019년 3월 개교 예정인 한류초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있어 어린 자녀들이 수월하게 보도통학이 가능하며, 인근에 주엽초, 경기영상과학고, 한수초, 한수중 등도 위치해 있어 자녀를 가진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베이비붐 부모세대의 부와 자녀교육열에 의한 적극적 지원을 받으며 성장해 교육의 가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맞벌이가 일반화가 된 3040세대의 아파트 매매가 다른 연령대 대비 늘고 있어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와 같은 ‘리얼 학세권’ 단지에 대한 주목도가 큰 것으로 해석된다. 더욱이 최근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범죄나 사고 등이 빈번하게 일어나면서 단지에서 걸어서 초중고 등의 교육시설을 통학할 수 있는 단지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대형 유통시설이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에 띈다. 주로 대기업 자본이 들어간 대형 유통시설은 유동인구와 교통여건, 인근 개발호재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입점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발전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러한 시설이 모여있는 경우 지역 내 쇼핑, 문화의 중심지로 부상해 대중교통 등 각종 생활인프라가 확충되는 경우가 많다.

또 대형 유통시설이 들어오는 지역은 일차적으로 검증된 지역으로 볼 수 있어 장기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 대형 유통시설 주변 부지가 한정돼 있고, 신규 출점도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여 향후 인근 지역의 가치는 더욱 부각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는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 롯데빅마켓, 이마트 등 대형 유통시설이 인근에 있으며,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킨텍스 전시장 등 문화시설이 반경 1㎞ 이내에 있어 주거편의성이 매우 높다.

교통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GTX(킨텍스~삼성역 36.5㎞) 킨텍스역(가칭)이 당초보다 1년 앞당긴 오는 2018년 착공에 들어가 오는 2023년 개통예정에 있어 이를 통해 환승 없이 서울역까지 13분, 삼성역까지 17분에 이동이 가능하다. 기존 지하철 3호선 주엽역을 통해 삼성역까지 1시간 18분 걸리던 것을 1시간 가량 단축할 수 있어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또 자유로, 강변북로를 통해 광역교통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한류월드 도시개발 사업 구역 내 마지막 아파트 단지로 희소성이 높고, 주변에 이미 빛마루 디지털 방송 콘텐츠 지원센터, 엠블호텔 등 업무 및 숙박시설이 완공된 것을 비롯해 EBS 통합사옥과 JTBC제작지원센터도 입주할 예정으로 직주근접 단지로도 손색이 없다.

○4~5Bay 남향 위주의 판상형 평면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는 조망을 극대화하기 위해 3면 개방형 주동 배치에 신경을 썼다. 4~5Bay 남향 위주, 판상형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실내에는 알파룸, 베타룸, 대형 현관,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을 높이는 주거트렌드를 반영한 신평면과 주거서비스를 제공한다.

100% 지하주차설계로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 안전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어린이집, 경로당, 주민회의실, 독서실, 실내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를 조성해 주민들이 편의를 높이고 주민간 교류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다.또한 녹색주거단지를 뜻하는 ‘라온마당’을 조경 컨셉으로, 단지 곳곳에 중앙광장, 어린이놀이터, 하늘정원, 테마 가든 및 휴게소 등을 설치해 주민들이 여가생활과 휴식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GTX 개통 땐 삼성역까지 17분

단지 주변으로 이미 조성된 킨텍스 지원활성화 시설을 시작으로 GTX, 한류월드,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문화콘텐츠밸리, 장항지구 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일단 킨텍스부터 삼성역까지 연결하는 GTX 킨텍스역(가칭)이 2023년 개통예정에 있어 환승 없이 서울역까지 13분, 삼성역까지 17분대 이동이 가능해지면서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한 판교테크노밸리와 같은 미래형 자족도시로 개발되는 약 82만㎡ 규모의 ‘일산테크노밸리’도 조성된다. 일산테크노밸리는 △VR콘텐츠산업, △방송영상장비 및 관련 콘텐츠 산업, △첨단의료산업, △의료관광 등의 중심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경기도는 일산테크노밸리가 조성될 경우 약 1조 6,000억원의 신규투자와 조성 완료 후 1,900여개의 기업 유치, 약 1만 8,000명의 직접고용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류월드 부지 남측 70만㎡ 부지에 방송시설, 문화시설, 복합시설, 상업시설 등이 들어서는 ‘방송영상문화 콘텐츠밸리’가 오는 2022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며, K-POP 공연장을 비롯해 한류를 소재로 한 놀이문화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K-컬쳐밸리’도 지난해 착공에 들어갔다.

힐스테이트 킨텍스 레이크뷰 관계자는 “호수조망 입지에 풍부한 생활인프라, 우수한 상품까지 이미 입소문을 타고 분양 전부터 문의하는 수요자가 많다”며 “한류월드 개발, GTX, 일산테크노밸리 등 굵직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높아 좋은 결과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동 785-3번지에 있으며 입주는 2019년 10월 예정이다.

신동휴 한경닷컴 기자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