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흥역 바로 앞 주상복합…종로까지 30분

입력 2017-04-18 17:32  

시선집중! 이 아파트 -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전용 84㎡ 312가구로 구성…교통호재 많아 서울 이동 편리
쇼핑몰 등 생활인프라도 탄탄, 분양가상한제 적용…시세 저렴



[ 선한결 / 이소은 기자 ]
동원개발이 경기 고양시 삼송택지개발지구 M2블록에서 주거복합단지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를 선보인다. 지하철 3호선 원흥역과 도보 30초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다. 주거시설과 상업시설이 함께 들어서 생활편의시설이 넉넉할 뿐만 아니라 분양가상한제를 적용받아 분양가격도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다.

◆서울 생활권 주거복합단지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는 아파트와 상가로 나뉜다. 아파트는 3개 동 312가구 규모다. 모두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상가는 지하 1층~지상 3층에 연면적 1만7631㎡ 규모로 들어선다.

삼송지구는 서울 은평구와 맞닿아 있다. 지하철 일산선(3호선)이 통과한다. 지하철을 타면 서울 종로까지 30분 안에 갈 수 있다. 여의도와 강남까진 50분 정도 걸린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자유로, 통일로 등 간선도로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편리하다.

교통 호재도 많다. 지난해 확정된 신분당선 연장 노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삼송역 인근에 들어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가 신설되면 서울 연신내~삼성 구간 이동시간이 60분에서 12분으로 단축된다.

단지 근처에 하나로클럽, 롯데몰 은평점, 삼송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가 탄탄하게 조성돼 있다. 쇼핑몰, 워터파크 등으로 구성된 신세계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36만9000㎡)도 올해 개장한다. 세계적 가구업체인 이케아의 국내 2호점 ‘이케아 고양점’도 연내 개점이 예정됐다. 주변에 서삼릉, 서오릉, 창릉천 수변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서울한양CC, 한양파인CC, 뉴코리아CC 등 골프장과 서삼릉대천낚시터, 약수낚시터 등 친환경 레저시설도 근처에 자리잡고 있다.

◆판상형 주상복합 ‘매력’

3개 동을 삼각형 식으로 배치했다. 2개 동이 각각 원흥역 7·8번 출구 바로 앞에 있다. 단지 내에는 유럽형 스트리트 테마상가 ‘비스타 에비뉴’가 들어선다. 단지 중앙에는 광장을 조성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헬스장과 공부방, 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맘스카페, 경로당 등을 운영한다.

주상복합의 편리함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했다. 아파트와 상가의 주차장·관리사무실을 별도로 운영해 관리비 부담을 줄였다. 모든 가구를 타워형이 아니라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다. 2000년대 중반 지어진 주상복합의 단점인 채광과 통풍 문제를 해결했다. 가구 내부에 대피 공간을 마련하고, 화재 등 비상시 아랫집으로 탈출하는 구조를 도입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360만원 전후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보다 낮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오는 2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7과 28일 각각 1순위와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차승학 분양소장은 “1기 신도시인 일산 지역 주택이 노후화되면서 삼송지구 일대가 고양시 안팎 수요를 흡수하는 신흥 주거·상업벨트로 떠오르고 있다”며 “삼송지구 핵심 입지에 자리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원흥동 633의 7에 있다. 입주는 2020년 4월 예정이다.

고양=선한결 기자/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alway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