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자산개발 ‘역세권 2030 청년주택’ 임대운영 총괄

입력 2017-05-18 13:55  

롯데자산개발이 시행사인 원석디앤씨와 ‘마스터리스(자기관리형)’ 계약을 통해 완공 후 8년간 충정로 ’역세권 청년주택’ 임대운영을 총괄한다.

충정로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대문구 충정로3가 72-1외 7필지에 연면적 3만5000여㎡에 지하 6층~지상 26층, 2개동 규모로 들어선다. 주거시설 499가구와 상업시설 2000여㎡로 구성된다. 오는 2019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다.

충정로 ‘역세권 청년주택’은 서울 지하철 2호선과 5호선 충정로역과 인접해 있어 대중교통 편의성이 뛰어나다. 을지로, 서울역, 명동 등 도심지역은 물론 이대, 신촌 등 대학가도 15분이내로 접근이 가능해 20~30대 1~2인 가구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역세권 청년주택’은 대학생,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등 청년층 대상의 임대주택 공급활성화를 위한 서울시 정책사업이다.

롯데자산개발은 1~2인 가구를 타깃으로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한 임대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생활과 밀접한 롯데의 유통과 카드, 캐피탈 등 금융에 이르기까지 통합 주거 서비스를 공유경제 트렌드와 접목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할 계획이다.

24시간 콜센터 운영은 물론 냉장고, 침대, 소형가전 렌탈 서비스 등 다양한 주거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세대별 청소, 세대별 창고, 코인 세탁기 운영 등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일부 시설에 한해 쉐어하우스 및 공유오피스도 도입해 이용 편의성과 자산효용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광영 롯데자산개발 대표는 “라이프타임 밸류 크리에이터로서 유통, 금융, 렌탈 등 롯데 계열사의 장점을 활용한 신개념 주거문화를 제시할 것”면서 “올하반기 주택임대사업 관련 브랜드를 개발하고 본격적인 시장확대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자산개발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 인근에도 연면적 2만5000여㎡ 규모로 지하 2층, 지상 18층에 오피스텔과 도시형 생활주택 등 400여실과 상업시설 530㎡를 총괄 임대 운영할 예정이다. 올 연말 완공 예정이며 현재 공사가 진행 중 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주식방 ] 신청자수 2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