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최고의 직장] 심신 안정·활기찬 조직·가족 친화… '즐거운 직장' 전담 조직 가동

입력 2017-10-19 17:16  

한국 최고의 직장 대상

LG디스플레이



[ 공태윤 기자 ] LG디스플레이는 ‘인간존중 경영’의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구성원이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즐거운 직장’이라는 전담조직을 구성해 독특한 조직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즐거운 직장팀은 심신의 건강(Wellness), 가족친화(Family Friendly), 활기찬 조직 분위기(Joyful Energy) 등 3가지 업무 추진방향을 설정,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생산성 향상은 심신의 건강부터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의 신체·정신·사회적 건강이 전제될 때 높은 생산성을 바탕으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믿는다. 임직원의 신체적 건강 증진을 위해 사내에서 관련 강좌를 개설하고, 건강 다과를 제공하는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들어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는 마음치유(Mental Care)를 위해서도 사내에 상담실을 열어 전문가를 통해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소통캠프를 통해 구성원이 서로를 이해하고 팀워크를 증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 4월부터는 경북 문경의 폐교에 힐링센터를 구축,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유익하고 독특한 LG디스플레이만의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활기찬 조직 구성

건전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 분위기 조성은 즐거운 직장의 핵심이다. 계절에 맞는 구성원 격려(Cheer-up) 행사, 최고경영자(CEO) 격려 프로그램 등 임직원이 따뜻한 동료애와 높은 사기를 바탕으로 회사에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조직별 즐거운직장 담당자를 선발, 자발적으로 즐거운직장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내 동아리인 ‘비공식그룹(IG·Informal Group)’ 활동을 지원해 건전한 취미생활을 통한 임직원의 건강 증진과 친목 도모에 기여하고 있다.

가족친화 경영도 강화

LG디스플레이는 ‘가화만사성(家和萬事成)’의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임직원의 생애주기를 5단계로 구분, 임신 축하선물부터 가족초청행사, 자녀교육특강, 육아특강, 합격기원 수능선물, 부모님 초청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런 노력을 인정받아 GWP코리아가 주관하는 2011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GWP) 종합대상을 받았다. 2012년에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국무총리상도 수상했다. 또 2016년 에이온휴잇 주관의 ‘최고의직장’ 연구조사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직장’에 이름을 올렸으며, 올해 대상을 수상했다. 일본법인 역시 ‘일본 최고의 직장’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3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