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엑셈, 빅데이터분야 정책수혜 예상

입력 2017-12-03 16:49  

신라젠 펙사벡, 간암환자 임상 '순항'

덕산네오룩스 아이폰X 효과 … 好실적 기대




양태원=엑셈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빅데이터·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국내 데이터베이스 성능관리 시장의 약 70%, 금융권 기준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29개국 450개사에 소프트웨어 ‘맥스게이지’ ‘인터맥스’ ‘페트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 3분기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67% 증가해 역대 분기 최대 매출(79억원)을 기록했다.

빅데이터 부문 등에서 정책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 올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늘어나고 이익률도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빅데이터 관련 사업 매출이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시기에 접어들고 있어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장동우=신라젠

차세대 항암치료제를 연구개발하는 바이오회사다. 2015년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선도물질인 펙사벡(Pexa-Vec)에 대해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3상 시험 허가를 받은 후 한국 대만 뉴질랜드 등에서 진행 중이다. 간암 신장암 방광암 유방암 등에 펙사벡을 이용한 임상 시험이 순항 중에 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와 대장암 치료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다. 중장기적인 성장동력을 갖춰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10만~11만원 수준에서 저점 분할 매수하는 전략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 단기적으로는 13만~15만원이 목표가이며, 9만원이 무너지면 손절매를 검토해야 한다.

한동훈=덕산네오룩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발광층 소재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업체다. 주로 삼성디스플레이에 납품한다. 발광층 소재인 글로벌 HTL(Hole Transport Layer) 시장 내 점유율은 36% 수준으로 파악된다. 근래 덕산네오룩스가 하락한 이유는 중국 BOE가 애플에 OLED 납품을 위해 구애를 하고 있다는 소식 때문이다.

삼성전자 주가 급락도 영향을 미쳤다. OLED는 향후 2년 동안은 중국이 추격하기 쉽지 않다. 최근 주가 하락은 저가 매수 기회로 삼을 만하다. 아이폰X 판매와 내년 갤럭시9 출시를 앞두고 주가 상승 가능성이 높다.

내년 실적도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목표가를 3만원 이상으로 설정하고 중장기 보유하는 게 좋다고 판단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뒤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 드립니다.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