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는 신한FAN과 CJ ONE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서울 용산구에 소재한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CJ올리브네트웍스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금융과 유통의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양 사는 신한FAN과 CJ ONE 멤버십을 연계, 포인트 전환 및 교차 회원 가입 등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마이신한포인트와 CJ ONE 포인트간 전환, 신한FAN내에 CJ ONE 모바일 컨텐츠를 추가, 신한카드의 위치기반 마케팅 서비스인 지오펜싱을 활용한 CJ 오프라인 매장의 마케팅 활성화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의 회원 DB 결합을 통한 빅데이타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CJ ONE 금융 메뉴 내에 자동차 대출 상품 및 온라인 카드모집 등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전방위적인 협업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신한FAN클럽과 CJ ONE의 글로벌 멤버십 공동추진 및 신한금융그룹 상품의 CJ ONE 금융 메뉴내 입점 등 양 그룹 차원의 중장기적 협력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양사의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종업종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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