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가치의 재발견] '한의학 관점'에서 본 우유의 효능

입력 2017-12-13 15:11  



한의학에서는 우유의 효능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이 같은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연구 결과가 '우유 포럼'에서 발표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13일 서울 양재동 THE-K 호텔에서 '제3회 우유 가치의 재발견을 위한 포럼'을 열고 '한의학 관점에서 보는 우유의 효능' '우유섭취와 다이어트와의 상관관계 연구' '우유섭취를 통한 세포노화 억제 유효성 관련 연구' 등 새로운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S앤비한의원 염창섭 원장은 우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시간에서 우유의 효능과 우유섭취를 권장하는 대상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염창섭 원장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한의학에서 보는 우유는 원기회복과 장운동을 원활하게 하고, 위를 튼튼하게 해 주며 갈증을 멎게 해주는 식품이다.

우유에는 칼슘, 단백질, 각종 비타민과 마그네슘 등이 있어 뼈와 치아 건강, 피부건강, 불면증 개선, 피로회복, 치매 예방 등에 효과적이라는 게 염 원장의 설명이다. 특히 ▲성장치료 ▲피부미용 및 다이어트 ▲탈모 환자들에게 우유섭취를 적극 권장했다.

염 원장은 "아이의 성장에 우유가 도움이 되는 이유는 나이 별로 필요한 중요 영양소가 다르기 때문"이라며 "0~5세 영유아기 성장에는 철분, 6~10세 어린이 성장에는 단백질, 11~15세 청소년 성장에는 칼슘이 필요한데 우유에는 이 모든 영양소가 함께 들어있는 식품"이라고 했다.

이어 "우유에는 피부에 좋은 유청 단백질과 AHA 성분이 들어있다"며 "유청 단백질은 콜라겐 생성으로 피부탄력과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데다 AHA 성분은 피부 각질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우유는 탈모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양질의 단백질과 미네랄 섭취가 매우 중요한데 우유에 이러한 영양소가 매우 풍부하다는 것. 그는 "스트레스성 탈모의 경우 우유가 중추신경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한다"라고 말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한경닷컴, 기업 대상 '2018년 환율전망 및 금리전망 세미나' 오는 12월 12일 KDB산업은행과 공동 주최!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5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