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플라스트, 자가도뇨 카테터 보험 적용 1주년 기념 공모전 열어

입력 2018-01-22 17:29  



덴마크 의료기기 전문업체 콜로플라스트 코리아(대표 배금미)가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환자의 자가도뇨 카테터 보험 적용 1주년을 맞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함께 '2018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은 교통사고 등으로 뇌에서 방광까지 연결된 중추신경계가 손상돼 방광이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질환이다.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환자는 소변을 보기 힘들어 배뇨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자가도뇨 카테터는 환자가 요도를 통해 방광 안에 직접 삽입해 소변을 배출하는 데 쓰는 실리콘 재질의 일회용 기구다. 자가도뇨 카테터를 쓰면 합병증 발생률을 낮추고 비뇨기계 감염, 신장염, 방광·신장 결석 생성을 억제해 가장 좋은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다.

공모전은 '널 만난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뒤 신체적으로 건강해졌거나 생활 속에서 긍정적 변화를 느꼈거나 자가도뇨 카테터 건강보험 혜택으로 도뇨 습관이 달라졌다는 등의 경험담을 작성·촬영해 공모하면 된다.

출품 부분은 수기, 사진, 영상 총 3부문이다. 출품작은 오는 3월4일까지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coloplast)의 배너 링크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대상(1등) 3명, 최우수상(2등) 6명, 우수상(3등) 9명 등 총 18명을 선정한다. 1등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콜로플라스트 제품 및 상금 50만원, 2등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제품 및 상금 20만원, 3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제품 및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콜로플라스트 제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3월30일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공식블로그와 개별 연락으로 공지된다. 시상식은 4월11일 열릴 예정이다. 배금미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대표는 "공모전을 통해 자가도뇨 카테터 경험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알려 더 많은 신경인성 방광환자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유 기자 freeu@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6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