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PB, 영화관 첫 진출
[ 이유정 기자 ]
이마트의 식품 PB(자체상표) ‘피코크’는 대형마트인 이마트, 창고형 할인매장인 트레이더스 등 신세계그룹의 유통매장에서 주로 판매되고 있다. 지난해 피코크 매출은 2280억원. 2013년 340억원의 약 7배로 커졌다. 2013년 200개이던 상품 수는 1000개까지 늘었다.피코크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려면 판매 채널 확대가 필수적이다. 이마트가 피코크만 따로 판매하는 전문점 시장 진출을 검토하는 배경이다. 이마트가 전문점에 앞서 멀티플렉스 영화관을 뚫는 데 성공했다.
11일부터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메가박스에서 피코크 제품을 판매하기로 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판로 확대를 위해 메가박스에 납품을 제안했고 두 달 만에 성사됐다”고 말했다. 대형마트 PB 상품이 영화관 등 문화공간에 진출한 첫 사례다. 메가박스에서 판매하는 ‘피코크 콤보세트’는 피코크의 히트 상품으로 구성했다. 피코크 티라미수 케이크(150g), 대만 전통 케이크인 피코크 펑리수(120g), 팝콘 라지 사이즈, 탄산음료 레귤러 사이즈 두 잔 등을 1만2000원에 판다. 서울 코엑스점, 강남점, 센트럴점, 목동점, 신촌점 등 40여 개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피코크 콤보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피코크 티라미수는 이탈리아에서 생산해 들여온 제품으로 약 1000개의 피코크 상품 가운데 가장 많은 매출을 기록 중인 히트상품이다. 파인애플 케이크인 펑리수는 지난해 8월 대만 로열패밀리푸드와 손잡고 출시했다.
이마트는 영화를 보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영화관의 주 이용 연령층인 20~30대가 좋아할 만한 제품을 선별했다고 설명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다양한 분야와 협력해 피코크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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