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제6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스타벅스커피코리아, 현금 없는 매장 도입

입력 2018-04-26 17:15   수정 2018-04-26 17:47

IT혁신 카페


[ 김보라 기자 ]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는 1999년 7월 이대점 1호점을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 1150여 개 매장을 직영하고 있다.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혁신적인 O2O(온·오프라인 연계)서비스인 ‘사이렌 오더’는 누적 이용 횟수가 40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이렌 오더 서비스를 통한 모바일 결제 및 신용카드 사용률이 늘어나면서 지난 23일부터 판교H스퀘어점, 삼성역점, 구로에이스점 등 총 3개 매장에서 현금 거래 없는 매장의 시범 운영도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한 디지털 설문조사 프로그램인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100만 건 이상의 응답 건수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음료 등 제품 개발에 적용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소비자가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방문 중인 매장에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요청사항을 등록하면 서비스 개선 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스토어 케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