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 천호엔케어, 한 팩 10㎉ 다이어트 식품… 홈쇼핑서 18만팩 팔려

입력 2018-05-15 16:06  

[ 안효주 기자 ]
20~40대 여성들의 다이어트 실패 원인 중 1위는 바로 ‘식욕’이다.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이들 중 식욕을 무시한 채 ‘무작정 굶기’를 감행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무조건 굶으면서 체중을 감량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먹으면서 살을 빼는 ‘먹슬림(먹다+Slim)’ 다이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먹슬림’을 선보였다.

먹슬림은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제품 최초로 식약처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주성분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이 추출물은 한국인이 가지고 있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에 적합한 물질로 알려져 있다.

먹슬림의 최대 강점은 칼로리 걱정 없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방·당류·설탕 등을 사용하지 않아 한 팩(150g) 열량이 10㎉에 불과하다. 쫄깃한 식감을 지닌 곤약으로 돼 있어 씹는 맛이 좋고 포만감도 금세 느낄 수 있다. 달콤한 복숭아 맛과 상큼한 칼라만시 맛 2종으로 구성돼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먹슬림은 지난달 22일 GS홈쇼핑에서 판매 방송을 시작한 이후 방송 2회차 만에 18만 팩 판매를 돌파하며 주목 받고 있다. 5월 한 달 동안에만 3회차 앙코르 방송을 연이어 확정하는 등 다이어트식품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먹슬림은 지난달부터 배우 정소민을 전속모델로 발탁해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정소민은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먹으면서 빼는 건강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하면서 2030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먹슬림은 SNS 채널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며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늘리고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편의점, 온라인몰 등으로 유통망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건강에 무리가 올 수 있고 쉽게 포기할 가능성도 크다”며 “여름을 앞두고 먹으면서 다이어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먹슬림을 통해 소비자들이 날씬해지는 행복과 먹는 즐거움, 두 마리 토끼를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