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야시장 메뉴를 서울에서…신세계百, 야시장 콘셉트 행사 진행

입력 2018-06-21 06:00  

21일부터 8일간 대만 인기 먹거리 소개
닭날개 볶음밥·딱새우 김밥 등 메뉴 선봬




곱창 국수, 대왕 오징어 튀김 등 대만 여행지에서 맛볼 수 있었던 인기 메뉴가 서울에 상륙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28일 본점에서 리얼 푸드 트립, 원나잇 푸드 트립 등 유명 TV 프로그램을 통해 각광 받은 대만 야시장의 인기 먹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다.

본격적인 바캉스를 준비하는 6월은 더위를 피해 가족, 연인 단위 고객들의 백화점 방문이 늘어 즉석조리식품, 디저트 등의 매출이 늘어나는 기간이다.

실제로 올해 6월1일부터 19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의 식음장르 매출은 전년 대비 7.6% 신장하며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즉석조리는 5.7% 신장했다.

최근 제주시 새우리의 딱새우 김밥, 인생빵집으로 꼽히는 성수동의 폴310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상에서 입소문을 타는 맛집을 소개하고 있는 즉석조리 장르는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10대 후반, 20대 등 젊은 고객층까지 끌어들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해 100만명 이상의 한국인 관광객이 찾은 대만의 길거리 음식은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먹거리 콘텐츠로 각광 받고 있다.

실제 지난 3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선보인 ‘류형 닭날개 볶음밥’은 쏟아지는 고객의 호평 속에 센텀시티점과 대구점까지 확대됐으며, 하루 평균 700여명의 고객들이 찾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 본점은 오는 28일까지 ‘대만 야시장’ 행사를 열고 올해 가장 인기를 끌었던 현지 음식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올해 3월 강남점에서 소개돼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은 ‘류형 닭날개 볶음밥’, 야시장에서 탄생해 대만 여행 시 꼭 먹어야 할 40가지 음식에 선정된 ‘지파이’, 대만의 국민 국수 ‘곱창 국수’ 등 인기 대만 먹거리의 오리지널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또 현지 야시장에서 볼 수 있는 조리 퍼포먼스가 더해져 실제 대만의 스린 야시장에 온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대표상품으로는 오리지널 치파이 5100원, 류형 닭날개 볶음밥 오리지널 4000원, 크림치즈 우롱티 4000원, 곱창 국수 3500원, 대왕 오징어 튀김 7000원 등이 있다.

김선진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다양한 간식과 함께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현지 오리지널 브랜드와 대만 야시장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콘텐츠 도입으로 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