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근 1년간 677명의 일자리창출한 44개 기업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입력 2018-06-25 16:03  

경기도는 (주)동원파츠, 엠에이티플러스(주) 등 최근 1년 간 직원을 신규 채용해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도내 44개 기업을 대상으로 '2018년도 상반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동원파츠는 47명, 엠에이티플러스는 45명을 신규 채용했다.

도 관계자는 "일자리우수기업 인증을 받은 기업은 평균 15명 이상을 신규 채용한 업체로 44개 기업이 1년 간 총 677명 일자리를 창출 했다"고 설명했다.

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과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하는 도내 중소기업에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다.

대상기업은 도내에서 운영 중인 중소기업으로 본사 또는 주공장이 도내 3년 이상 소재하고, 최근 2년간 고용증가 인원이 5명 이상이면서 고용증가율이 10%이상이어야 한다.

다만 최근 1년간 고용증가 인원이 10명이상인 기업은 고용증가율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올 상반기에는 총 56개사가 신청했으며, 이중 일자리 증가율, 근무환경, 기업성장성 등이 우수한 총 44개 업체가 최종 선정됐다.

인증 기업은 △팸텍㈜, △㈜하이브랩, △제이씨앤엠㈜, △㈜에이비솔루션, △대산지오텍㈜, △㈜케이탑시스템, △㈜진보아이앤디, △㈜내담씨앤씨, △지에스알㈜, △㈜위너스오토메이션, △㈜제이디, △㈜아이씨케이, △㈜비알인포텍, △케이비엔텍㈜, △㈜디오셈, △㈜동방파스텍, △㈜다마요팩, △㈜천문, △㈜이시스코스메틱, △㈜윈텍오토메이션, △㈜피앤이솔루션, △엠에이티플러스㈜, △㈜비티씨, △이노6㈜, △㈜동원파츠, △㈜에프씨아이, △㈜드림, △㈜디알젬, △㈜니코메디칼, △㈜이엔에스코리아, △㈜에이씨에스, △써멀마스터(주), △㈜케이알시스, △아이씨티웨이(주), △㈜금성보안, △㈜비올, △㈜웨트러스트, △㈜에이티유, △㈜에프피에이, △㈜고그린라이프, △다인바이오(주), △㈜스노우라인, △㈜그린코스, △㈜한국미라클피플사 총 44개사다.

이들 기업은 우수사원 해외연수, 안식휴가제도, 기혼여성 순환 조기퇴근제, 취약계층(북한이탈주민, 장애인, 고령자) 40%이상 채용 등을 도입해 ‘사람 중심’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됐다.

도는 이들 일자리우수기업에 인증서 및 현판수여,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관련 세무조사 면제 등 23가지의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인증기간은 인증일로부터 2년이며, 일자리 증가율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의 경우 1회에 한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도는 일자리우수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고용환경 개선’ 지원 예산을 지난해 1억원에서 올해 3억원까지 증액했다. 이와 함께 1개사 당 지원 금액도 최고 20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확대했다.

이재영 도 일자리경제정책과장은 “사람중심의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내는 것이 경기도의 최우선 과제”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만들기에 힘쓰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해 고용 안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열린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는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박근철 도의원, 이재영 일자리경제정책과장,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이슈톡톡] 40억 주식 잭팟 성공 남성?? 알고보니 개인파산 개그맨 A씨?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2분기 이끌 新대장주 BEST 5 억대계좌 이종목에서 또 터진다! >> [바로확인]
▶ 터졌다! 매집주130%수익은 시작일뿐 연일上한가! 종목 또적중! 500%황제주 선취매 타임 전격 大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