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아동수당 지급방식 의견수렴 위해 '학부모 토론회' 개최

입력 2018-07-26 15:58  


26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시청 한누리실에서 열린 아동수당 지급방식에 대한 학부모 토론회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오는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의 지급방식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시청 한누리실에서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토론회는 은수미 시장의 아동수당의 지역화폐 지급에 대한 취지설명, 가천대학교 안재진 교수의 아동수당의 지역화폐를 통한 실험’, 한신대학교 강남훈 교수의 아동수당과 지역화폐 그리고 미래경제에 대한 영향등의 설명 후 학부모 대표의 의견을 듣고 청중들과 함께 자유롭게 의견교환을 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시가 추진하고 있는 아동수당이 지역화폐로 지급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시민의 불편사항이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아동수당은 당초 지류상품권(성남사랑상품권)을 매달 수령하는 방식이었으나, 수령과정의 불편함과 상품권 가맹점이 7000여 곳밖에 되지 않아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다는 민원이 생겨 카드형 상품권으로 개선해 지급하는 방식이 논의됐다.

다만 카드형 상품권 중 개인 계좌와 연동되는 체크카드 방식 또는 충전식 선불형카드 중 장단점 비교 및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시는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90%에만 지급하도록 하고 있는 아동수당을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해 대상 모두에게 지급하고, 상품권 지급으로 인한 인센티브 10%(1만원)을 추가해 총 11만원을 지급한다.

은 시장은 아동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기 위한 충분한 소통을 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시민분들의 많은 의견을 참고해 카드 형태로 지급하는 것을 제안드린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아동수당과 복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아동수당 지급방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은 시장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에 답하며 소통을 통한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