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랑 수학공부? 수학 울렁증 해소 '수포유' 등판

입력 2018-08-24 17:12  


연예인들과 함께 공부하며 수포자들의 수학 울렁증을 해결해줄 왕초보 수학인강 '수포유'가 화제다.

초등수학과 달리 중등수학부터는 암기만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줄어들고 추리력과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제가 늘어난다. 고등수학에서는 몇 단계의 추상적 이해를 거쳐 하나의 개념을 완성되기 때문에 개념 수학에 대한 장벽이 더욱 높아진다. 더욱이 수학은 초등과정부터 중·고등과정까지 개념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개념이 확장되고 어려워지기 때문에 한 번 놓치면 따라잡기 어려운 과목이다.

이렇듯 초중고학생 50% 이상이 수학을 포기하는 현실에서, 왕초보 수학인강 '수포유'는 친숙한 연예인들과 함께 성장하며 부담스런 수학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수포자들에게 용기를 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J ENM이 수학교육기업 세븐에듀와 함께 기획한 '수포유'는 tvN 수학예능 '나의 수학사춘기'의 포맷을 활용한 수학인강이다. 기존의 인강들은 현장강의를 촬영하거나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1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반면 '수포유'는 스타강사 차길영과 연예인 5인(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이 함께 소통해가며 수업을 진행하는 획기적인 포맷으로 수강생들이 수업에 직접 참여하는 것 같은 현장감과 몰입감을 제공한다.

'수포유'는 계통별 학습법인 세로 수학으로 기존에 학년별, 학기별로 나눠져 있던 딱딱한 개념들을 계통별, 주제로 누구나 알기 쉽게 재구성했다. 따라서 부족한 계통을 끊임없이 한 번에 학습할 수 있으며 초중고 수학 개념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수학의 뼈대를 잡아준다. 또한 하루 20분, 총 50강의 짧고 알찬 강의를 통해 수학에 흥미를 잃은 수포자들이 최대한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편 세븐에듀 대표강사 차길영은 EBS와 강남인강 수학 1타 출신으로 27만 명의 누적 수강생을 보유하고 있으며 서울대 189명, SKY 1000명 이상을 배출시켰고 수학인강 하나로 세븐에듀를 '대한민국 교육기업대상'(2015년, 2017년, 2018년) 초중고 수학 온라인교육 부문 1위 브랜드로 성장시켰다. 최근 tvN '나의 수학 사춘기'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으며 CJ오쇼핑에서 '수포유' 강좌 3연속 매진 기록을 세웠다. '수포유' 강좌 구매는 세븐에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