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카드사용 분석해보니…편의점·카페·디저트에 돈 썼다

입력 2018-10-07 17:17  

창간 54주년 - 세상을 바꾸는 밀레니얼 파워


[ 정지은 기자 ] 밀레니얼 세대는 씀씀이도 차별화된다. 밀레니얼의 주요 소비업종은 ‘외식’과 ‘온라인 쇼핑’으로 조사됐다. 신한카드 빅데이터본부와 한국경제신문이 지난해 9월부터 올 8월까지 1년간 신용카드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다. 총 31개 업종 중 밀레니얼 세대가 신용카드로 가장 많이 결제한 업종은 외식(17.6%)으로 집계됐다. X세대(1970~1980년생·11.3%), 386세대(1961~1969년생·10.7%)에 비해 외식 지출 비중이 컸다.

온라인 쇼핑은 17.4%로 외식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소비한 업종으로 꼽혔다. 386세대(6.1%)와의 격차가 컸다. X세대의 온라인 쇼핑 비중도 11.8%로 밀레니얼 세대보다 낮았다. 밀레니얼은 대형마트(4.0%)나 슈퍼마켓(3.6%)보다 편의점을 선호했다. 전체 소비 중 카페·베이커리·디저트 등의 비중(2.5%)이 X세대(1.2%)와 386세대(1.0%)보다 크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박원학 신한카드 빅데이터본부 부부장은 “밀레니얼 세대는 밖에서 간단히 밥을 사 먹는 데 익숙해 대형마트와 슈퍼마켓보다 외식, 편의점 등에 소비가 몰리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