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리, 로봇·레이저 하이브리드 용접… 코텍, 절단 효율 극대화

입력 2018-10-09 15:10  

도약하는 K마이스

2018 창원 국제 용접·절단기술전

주목받는 참가 기업



[ 최병일 기자 ] 인공지능(AI)과 로봇 분야가 발전하면서 용접 분야에서 기술 혁신이 비약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용접 분야 국내 최대 전시회인 웰던코리아에 참가한 업체들의 최첨단 용접 기술은 감탄을 자아내게 하기에 충분하다. 용접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4개 기업을 소개한다.

◆스토브리코리아

스토브리코리아는 스위스 파피콘에 본사를 둔 스토브리그룹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한국 내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스토브리그룹은 세계 29개국에 판매 및 사후서비스(AS) 거점, 50개국에 대리점을 두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산업용 로봇, 커넥터, 섬유기계 3가지 분야에 걸쳐 혁신적인 메카트로닉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스토브리 방수 로봇(HE series)은 다습한 환경, 냉각수에 접촉하는 환경에서 부식 등의 극한 조건을 견디도록 설계됐으며 운반하중 최대 150㎏까지 적용할 수 있다.

자동차 부품 세척, 워터제트 커팅, 기계 가공에서의 로딩·언로딩 및 다양한 식품가공 분야 등 습하고 열악한 환경에서의 작업에 최적화된 로봇이다.

◆코텍

코텍은 철판 이동 없이 홀가공 및 플라즈마 절단 작업을 같이 할 수 있어 부재 이동시간 및 인건비 절감, 그리고 가공오차 최소화를 실현했다. 초경드릴 장착 및 미스트 오일 공급 방식을 채택해 고속 드릴링이 가능하며 드릴 소모품 수명을 늘렸다. 드릴헤드 X축 300㎜ 이동 타입으로 한 번에 홀가공이 가능해 생산성을 극대화한 것도 업계에서 높이 평가받고 있다.

플라즈마는 미국 하이퍼섬에서 출시한 신모델 ‘XPR300 파워소스’를 장착해 사용할 수 있어 절단 효율을 높였다. 국내 전시회에 처음 소개하는 ‘자동 공구 교환 시스템’을 적용해 다양한 조건의 작업을 할 수 있고 네트워크 연결로 작업 데이터 전송 및 원격진단 서비스도 가능하다.

◆아이지엠서비스코리아

아이지엠은 세계에서 유일한 ARC 웰딩 토털 솔루션을 공급하는 전문업체다. 아이지엠서비스코리아는 창립 후 50년 동안 고유의 용접 전용 로봇을 사용한 ARC 용접 시스템만 공급해온 오스트리아 아이지엠의 용접로봇 시스템 국내 판매 에이전트다.

국내에 선진 용접 자동화 기술 소개 및 생산라인 적용으로 국내 용접기술 선진화와 자동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건설 중장비, 지게차, 철도차량, 방위산업, 조선산업 등 중공업 부문 용접 자동화 분야에 200시스템 이상의 용접 시스템(현대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 현대로템, 볼보, 건화 등)을 납품했다.

◆베스트에프에이

베스트에프에이는 용접 및 용접 자동화 시스템 구축을 위해 우수한 기술진으로 구성된 젊고 실력 있는 전문회사다. 1997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과 기술을 축적하고 있는 베스트에프에이는 소형 피복 아크 용접기부터 고성능 디지털 용접기를 비롯해 다양한 특수 고기능 용접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로봇 및 전용기를 이용한 용접 자동화 시스템으로 고품질 대량생산이 요구되는 곳에 최적의 해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작업 특성에 맞는 용접 프로그래밍과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함으로써 용접에 의한 접합세계의 한계를 넓히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