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음악이 전하는 위로…'여행 뮤직콘서트' 코엑스서 열려요

입력 2018-10-14 15:54  

여행의 향기

26~28일 야외광장 특설무대

이병률 시인·이근철 강사 등 '여행 토크'…옥상달빛·박보람 공연도

동행·다행·야행 3개 테마로 꾸며
한경 '여행의 향기' 작가들도 출연
생생한 여행 뒷 이야기 풀어내

하나투어 등 여행사 코디 참가
알아두면 좋은 여행 '꿀팁' 소개



[ 이선우 기자 ] 도심 속 가을여행의 감성을 더해 줄 ‘여행 뮤직 콘서트’가 오는 26~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야외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복잡하고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때로는 신나게, 때로는 차분하게 색다른 가을여행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다.

여행 뮤직 콘서트는 박찬일 셰프와 이병률 시인 등이 꾸미는 여행 토크 콘서트와 함께 ‘여행페스타 2018’을 대표하는 무대 공연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이야기와 음악이 있는 도심 속 여행문화 축제가 전하려는 메시지가 담긴 하이라이트 코너라고 할 수 있다.

26일 불타는 금요일 저녁엔 보이밴드 더 이스트라이트(The EastLight)의 화려한 공연이 펼쳐진다. 2016년 데뷔한 더 이스트라이트는 멤버 평균 연령이 17세로 어리지만 음악성만큼은 최고로 평가받는 실력파 밴드다.

27일 토요일엔 8인조 신인 걸그룹 네이처(Nature)의 공연을 시작으로 이시은과 박보람의 무대가 펼쳐진다. 네이처는 에너제틱 청순을 콘셉트로 최근 국내외에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다. SBS K팝스타 시즌5에서 톱4에 진출한 이시은은 지난해 2월 정승환과 함께 부른 ‘눈물나게’ 싱글 앨범으로 정식 데뷔했다. 인기 드라마 응답하라1988에서 동물원의 ‘혜화동’을 리메이크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박보람은 올해 4월 ‘말려줘’로 컴백했다.

여행페스타 마지막 날인 28일 콘서트의 대미는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구원찬과 동급생, 옥상달빛이 장식한다. 알앤비 장르의 무서운 신예로 꼽히는 구원찬은 올 9월 단독 콘서트 티켓이 예매 시작 1분 만에 매진을 기록해 화제가 됐다. 동갑내기는 오랜 일본 공연에서 쌓은 탄탄한 실력이 돋보이는 3인조 보컬그룹이다. ‘수고했어 오늘도’ 등 위로와 힐링의 메시지가 담긴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로 사랑받는 옥상달빛 공연은 오후 7시30분부터 펼쳐진다.

여행페스타가 열리는 이달 25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 야외광장 일대는 ‘세개여행’을 테마로 꾸며진다. 세개지도의 ‘세개’는 동행과 다행, 야행 등 세 가지 테마 여행을 의미한다. 여행페스타 기간 선보이게 될 프로그램 성격에 따라 구분하는 동시에 누구나 한 번쯤 꿈꿔봤을 법한 세계여행의 동경과 기대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각각 콘셉트에 맞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페스타 현장에서 마치 지도를 보고 탐험하듯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함께 떠나는 여행의 참맛 ‘동행’

동행(同行)은 여행페스타에서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자신만의 여행계획을 실현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동행의 대표 프로그램은 여행 토크 콘서트와 여행약국이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여행섹션 여행의 향기를 통해 생생한 여행기를 소개해 온 여행작가와 셰프 등 일명 ‘여벤저스’ 군단이 나흘 동안 풍성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 놓는다.


《끌림》 《안으로 멀리 뛰기》 등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병률 시인, 《Try Again 영어회화》 시리즈에 이어 최근 19개 국가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교양의 발견》을 출간한 인기 영어강사 이근철 언어문화연구소 소장, 글쓰는 요리사로 각종 TV 방송을 통해 소개된 박찬일 셰프, 여행 에세이 《며칠 다녀올게요》의 저자이자 한국경제신문 여행전문기자인 최병일 기자 등이 여행 토크 콘서트를 위해 무대에 오른다. 나보영, 고아라, 우지경, 윤태옥 등 여행의 향기를 대표하는 여행작가들과 섬여행 전도사로 불리는 강제윤 시인, 사진작가 김경우 등도 토크 콘서트를 통해 재미있는 여행의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1년 동안 세계 곳곳을 여행하고 돌아온 결혼 3년차 김병준, 이수민 새내기 부부의 독특하고 재미있는 신혼 여행기를 들어보는 자리도 예정돼 있다.

여행약국은 나흘 동안 이어지는 토크와 뮤직 콘서트 중간에 진행되는 일종의 브리지 코너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등 대표 여행사와 야놀자, 여기어때 등 여행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소속의 여행 코디네이터들이 계획 단계부터 여행지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여행 관련 꿀팁을 알려준다. 여행약국에서 다룰 주제는 국내 여행 관련 기업에서 운영하는 고객센터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정한다.

◆볼거리·즐길거리 풍성한 여행 ‘다행’

볼거리와 즐길거리, 여기에 먹거리까지. 만족스러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요소다. 여행페스타의 다행(多行)은 여행페스타가 마치 여행을 떠나온 것처럼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득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여행가방을 둘러매고 기차, 비행기에 몸을 싣고 떠나는 실제 여행만큼이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다는 얘기다.

여행 29초 영화제는 이번 여행페스타가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 중 하이라이트로 꼽히는 회심작 가운데 하나다. 여행을 주제로 한 최초의 영화제인 여행 29초 영화제는 ‘에피소드 in 여행’을 주제로 이달 17일까지 작품 공모가 진행 중이다. 가을여행 주간(10월20일~11월4일)을 맞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영화제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영화제 시상식은 여행페스타 첫날인 25일 오후 7시부터 페스타 개막행사를 겸해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행페스타가 열리는 코엑스 야외광장 일대는 지금껏 경험해 보지 못한 다양한 볼거리들로 채워진다. 드로잉 작가의 작업 현장을 옆에서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펜 드로잉 쇼, 7m 높이의 초대형 미니언즈와 대형 보름달 모형을 이용해 만든 달여행 포토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심슨을 이용한 나만의 심슨 캐리커처 찾기, 페스타 현장 곳곳에 숨어있는 월리를 찾아라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박래춘 코엑스 팀장은 “소소한 재미와 감동이 선사하는 기분 좋은 여행의 추억을 누구나 하나씩은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친구와 연인, 가족 등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