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아이즈원 조유리 "워너원 덕분에 아이즈원 존재…선배님들 뒤 잇겠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10-29 23:15  

'데뷔' 아이즈원 조유리 "워너원 덕분에 아이즈원 존재…선배님들 뒤 잇겠다"


아이즈원의 조유리가 그룹 아이오아이와 워너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2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이지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그룹 아이즈원(IZ*ONE) 데뷔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날 쇼케이스에서 조유리는 "아이오아이, 워너원 선배님이 있었기에 우리가 있을 수 있었다. 멋진 선배님들의 뒤를 이어 우리도 많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1위 공약을 묻는 질문에 "아직 1등을 생각해보지 않았지만 만약 1위를 할 수 있게 된다면 코스튬 분장을 하고 저희 타이틀곡 '라비앙로즈' 안무 영상을 찍고 싶다"고 덧붙였다.

또한 멤버간 국적이 달라 언어때문에 에피소드는 없었는지 묻는 질문에 권은비는 "어제 잠시 짧게 방송을 했었다. 근데 히토미가 좋아하는 음식을 이야기하던 중 '양념치킨'을 '영양치킨'이라고 발음하는거다. 그게 너무 귀여웠다"고 말하며 웃음을 지었다.

이어 이채연은 "'프로듀스 48'을 하기 전부터 일본어 공부를 하고 있었다. 일본어를 좋아해서 공부를 한건데 이렇게 가수를 할 수 있는 기회까지 생겨서 너무 좋다"고 말했다.

데뷔 전부터 폭발적인 화제를 모으며 최근 K-POP에서 가장 큰 관심과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있는 신인그룹 아이즈원이 29일(오늘) 첫 번째 미니 앨범 'COLOR*IZ'로 정식 데뷔를 확정지었다.

아이즈원은 지난 8월 종영된 Mnet의 오디션 프로그램 'PRODUCE 48'에서 '국민 프로듀서'의 투표로 선정된 TOP 12 멤버 장원영, 마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12가지 빛깔을 가진 각각의 별들이 하나가 되는 것처럼 모두 하나가 되는 순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팀명은 글로벌 팬들에게 직접 공모를 받아 채택됐기때문에 그 의미가 더 깊다.

데뷔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는 아이즈원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강렬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장밋빛 인생'이라는 뜻의 제목처럼 아이즈원의 열정으로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를 '장밋빛 인생'으로 만들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아이즈원의 아이덴티티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상징적인 곡 '아름다운 색'을 시작으로 처음 느껴본 사랑이라는 감정을 Teen Dance 장르로 귀엽고 재치있게 표현한 'O MY!', 웅장한 편곡 위에 아이즈원 멤버들의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 동화같은 노래 '비밀이 시간'이 수록돼 있다. 이외에도 지난 8월 Mnet 'PRODUCE 48'에서 선보인 데뷔 평가곡 '앞으로 잘 부탁해', 'PRODUCE 48'의 메인 테마곡인 '내꺼야'의 아이즈원 버전 등이 새롭게 수록돼 상품성을 높였다.

아이즈원은 앞으로 약속된 2년 6개월 동안 글로벌 아이돌로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29일(오늘) 새 음원을 발표하고 팬들에게 다가간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