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공장 기자회견 손혜원 의원 "SBS 기자 오셨나, 안오셨나"

입력 2019-01-23 15:32   수정 2019-01-23 15:36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 속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손혜원 의원이 23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SBS 기자를 언급해 눈길을 끈다.

손 의원은 이날 목포 적산가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야깃거리도 안 될 일들이 이렇게 국가 전체를 시끄럽게 만든 것에 대해 국민들에게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궁금한 모든 사안을 직접 물어봐 달라. 모든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갖겠다. 여러분들이 왜 저를 이렇게 자꾸 링 위에 올려놓는지 이해가 되질 않는다. SBS 기자분 오셨나? 제가 앞자리에 모셔달라고 했는데 안오셨나"고 말했다.

이어 "저한테 물어보시면 제가 명명백백히 말씀을 드릴텐데 왜 뒤에서 취재를 하고 왜곡된 취재를 해서 세상을 시끄럽게 만드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라고 꼬집었다.

손 의원은 "보좌진을 통해 계속 해명했는데 해명은 나오지 않고 새로운 뉴스들이 쏟아졌다. 또 다른 왜곡 보도가 나오는데 그냥 이렇게 백날 하면 여러분은 제가 부서져서 망가질 거라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계속 싸울 것이다. 그럼 세상은 뭐가 되는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또 "여러분이 저에 대한 악의적인 기사를 쓰는 것보다 부담되는 것은 제가 그렇게 많이 다뤄진다는 것"이라고 호소했다.

앞서 SBS 탐사보도팀은 지난 15일 손 의원이 주변 지인과 재단 등의 명의로 목포 건물 여러 채를 구입했으며 이 건물들이 목포 근대역사문화 공간으로 지정된 구역 안에 포함돼 있다고 투기 의혹을 보도했다. 이후 여러 매체들의 후속보도가 이어지면서 손 의원은 당에 부담을 주지 않겠다고 말하고 더불어민주당에서 탈당한 바 있다.

아울러 손 의원은 이날 크로스포인트문화재단 자산을 기부할 의사가 있느냐는 취지의 질문에 "네"라며 "할 것이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그는 "유물은 어디까지 들여올지 생각을 안 해봤는데 목포가 하는 것을 봐서 할 것"이라고 말하며 "제가 떠나길 바라는 목포 음해 세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절대로 떠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재단과 관련한 모든 것을 국가에 귀속시킬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