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1호선 역세권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탕정지구 첫 주상복합

입력 2019-02-20 17:24  

시선집중! 이 아파트
아산신도시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KTX 천안아산역 한 정거장…서울역까지 40분이면 도달
삼성디스플레이·산업단지 등 반경 4㎞에 주거수요 풍부
전 가구 남향·ㄷ자형 주방…5만6200㎡ 근린공원도



[ 양길성 기자 ]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에 처음으로 주상복합단지가 들어선다. 2020년 개통할 1호선 탕정역세권 단지다. 삼성디스플레이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가까워 주거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는 평가다.

탕정지구 아산권 ‘첫 단지’

신영 계열사인 신영시티디벨로퍼는 이달 탕정지구 2-C1·C2블록에서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탕정지구 아산권(1만2000가구) 첫 분양단지다. 지하 2층~지상 40층, 12개 동, 1521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은 84~101㎡다. 이 중 77%가 전용 85㎡ 이하 중소형 주택형이다. 연면적 4만8683㎡ 규모에는 판매시설이 들어선다.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아산신도시는 천안시 불당동과 아산시 배방면·탕정면 일원(880만㎡)에 있다. 공동주택 3만3000가구, 인구 8만6000명을 수용할 계획이다. 신도시는 배방지구와 탕정지구로 이뤄졌다. 배방지구는 2012년 개발이 끝났다. 탕정지구는 천안권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단지가 있는 아산권은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시작으로 1만2000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KTX로 서울 40분대

편리한 교통이 장점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300m 거리에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내년 준공한다. 탕정역과 한 정거장 떨어진 천안아산역에서 KTX를 타면 서울역까지 40분 안에 갈 수 있다. 아산과 천안 도심을 연결하는 이순신대로, 21·43번 국도도 단지와 가깝다. 서해안고속도로 송악분기점(JCT)과 경부고속도로 천안JCT를 연결하는 천안~당진 간 고속도로 1단계 구간(아산~천안) 아산나들목(IC)은 2022년 개통 예정이다.

주거 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반경 4㎞ 안에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 코닝정밀소재, 프렉스에어코리아 등이 입주한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가 있다. 아산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도 조성 예정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A5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KTX천안아산역 주변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갤러리아백화점 등 대규모 상업 시설이 들어서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 ‘지웰시티몰’은 일본 부동산 개발회사 모리빌딩의 컨설팅을 받아 문화·여가 시설을 아우르는 ‘타운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로 개발한다. 교육시설로는 연화초 설화중 설화고 등이 반경 700m 안에 있다. 지역 명문 자율형사립고인 충남외고 충남삼성고 등이 가깝다.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예정 부지도 있다.

남향 설계로 채광·통풍 우수

전 가구를 남향으로 설계했다. 공간 활용도가 높은 ‘ㄷ’자형 주방을 설치할 예정이다. 드레스룸, 현관수납장, 붙박이장 등도 갖췄다. 안방에는 부부 전용 휴식 공간과 대형 욕실, 대형 드레스룸을 만든다.

단지 내 모든 주차 공간은 지하로 설계했다. 중앙에는 광장과 이어진 1320㎡ 규모 복합커뮤니티센터를 조성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도서관, 휴게 공간 등을 배치할 예정이다. 단지 남쪽으로는 5만6200㎡ 규모 근린공원이 예정돼 있어 녹지 공간도 풍부한 편이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에 있다.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김응정 신영 마케팅본부 상무는 “탕정지구 아산권의 유일한 주거복합 단지로 희소성이 높다”고 말했다.

양길성 기자 vertig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