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사이트]'원티드랩' 100억원 추가 투자 유치 성공... "해외 영토 확장할 것"

입력 2019-07-01 14:17   수정 2019-07-01 15:11

2017년 시리즈 B 때보다 기업가치 두 배 이상 상승


≪이 기사는 07월01일(14:00)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지인추천 채용 플랫폼 원티드을 운영하는 원티드랩 100억원의 신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원티드랩은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개척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원티드랩은 1일 에이티넘 인베스트먼트, 컴퍼니 케이 파트너스, IBK 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벤처투자로부터 100억원의 자금을 유치했다. 기업가치는 2017년 시리즈 B 투자 유치 때보다 두 배 이상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원티드랩은 2017년에 스톤브릿지, KTB네트워크, 코오롱 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 등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창업 이후 누적 투자금액은 217억원이다.

원티드는 모바일로 지인을 추천해 채용되면 추천인 및 합격자들이 100만원 이상의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지인추천 채용서비스다. 2015년 서비스 런칭 후 한국, 싱가포르, 홍콩, 일본, 대만 등 5개국에서 4300개 기업과 70만명의 회원을 매칭시켰다.

올해 들어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월 평균 매출 성장율이 13% 수준이다. 최근에는 50만건 이상의 실제 합격데이터를 머신러닝 (AI) 기술을 통해 분석해 기업과 구직자간 일자리 매칭 정확도를 7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는 “지난 4년간 원티드는 지인추천 네트워크와 실제 합격률 기반 AI를 통해 정보통신(IT)업계를 중심으로 유저와 기업에게 신뢰 받는 채용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 전세계 직장인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커리어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의 김윤지 심사역은 “원티드는 본격적인 플랫폼 사업 다각화를 시작했다"며 "향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HR 분야 혁신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