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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대상…종합대상 라이나생명 2023-12-19 18:01:54
다산홀에서 열린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을 받았다. 금융위원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시상하는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기리기 위해 2012년 제정했다. 라이나생명은 상품 기획과 개발 단계부터 소비자 피해가 예상되거나 보험 관련...
라이나생명, 보험 불완전판매 사전감지·경고…6년 연속 민원 발생률 '최저' 2023-12-19 17:14:38
더욱 돋보인다는 평가다. 라이나생명은 소비자에게 불리한 관행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보호협의체를 구성해 모든 임직원이 고객 중심 시각에서 방안을 내놓도록 한다. 라이나생명은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19일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종합대상을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고객 ...
삼성증권, 기업 핵심가치 '고객 중심'…고객 자문단·협의체 운영 2023-12-19 17:13:15
엄격한 기준과 정책을 바탕으로 금융소비자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고객 중심’을 기업 5대 핵심가치 중 첫 번째로 두고 금융소비자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자문단과 협의체 등을 운영하고 있다. 권익 침해 요소를 고객 관점에서 파악하는 ‘고객자문단’이 대표적이다. 고객들이 약 3개월간 삼성증권 서비스 등...
신한카드, 수어 상담·점자 카드 발급…장애인 금융 접근성 높여 2023-12-19 17:12:27
신한카드 사장(사진)은 전사적인 차원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인식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 있다. 장애인과 노인 등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신한카드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 카드를 발급하고 청각장애인을 위해 수어(手語) 상담을 하고 있다. 또 고령자를 위한 알림 서비스,...
롯데손해보험, 상품·보상만족도 모니터링…불완전판매·민원 확 줄여 2023-12-19 17:11:45
불완전판매 비율을 크게 낮추는 데 성공해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손해보험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롯데손보는 2019년 10월 대주주가 바뀐 이후 고객경험 선진화 방안을 마련했다. 금융감독원에 접수된 롯데손보 민원 건수는 2019년 1457건에서 지난해 806건으로 44.7% 줄었다. 롯데손보는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기...
소비자 보호 질적수준 높여…관련 조직 정비·제도 구축 2023-12-19 17:09:41
한국경제신문사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은 소비자 보호 수준을 질적으로 높인 금융회사들이 수상했다. 종합대상을 받은 라이나생명은 금융소비자 보호의 정석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제도 구축과 시행이 돋보였다. 라이나생명은 내부통제위원회, 소비자보호협의회, 민원예방실무협의회 등 소비자 보호 관련 조직을 다양하게...
[알립니다] '소비자보호' 으뜸 금융社 찾습니다 2023-11-09 17:54:59
한국경제신문사가 ‘제12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을 공모합니다. 이 상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권익 신장에 앞장선 금융회사들의 노력을 평가하고 모범적인 실천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했습니다. ●시상 부문: △종합대상(금융위원장상): 1개사 △최우수상(금융감독원장상): 은행, 금융투자, 생명보험, 손해보험,...
내가 가입한 이 '상품', 예금자보호 되는 걸까? [김보미의 머니뭐니] 2023-04-22 06:01:00
사이트에서 나의 상품이 보호대상인지 간편하게 검색해볼 수도 있다. 금융회사가 새로운 상품을 출시할 때마다 예금보험공사는 해당 상품이 보호대상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친 후, 보호금융상품 목록을 따로 보관하고 있다. 그리고 해당 목록을 바탕으로금융소비자들에게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예금보험공사 상반기 조직개편 단행…금융 부실 대비 방점 2023-01-19 14:32:42
대비하기 위함이다. 시장 불안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 가능한 조직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금융시장의 안정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에 더해 금융소비자 보호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보호대상 여부 등 예금보험제도 업무는 금융소비자보호실로 합친다. 예보는 "자본시장 성장 등에 따라 복합 금융상품 분석...
NH농협은행, 고령층 高위험 펀드 판매 늘어난 영업점에 경고등…내부통제 호평 2022-12-21 17:19:45
이상 징후를 포착해 영업점과 은행 소비자보호부에 경보를 전달한다. 이상 징후에 대한 점검 결과와 개선 이행 여부도 해당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투자자 보호장치 강화를 위해 ‘대면 상품판매 녹취분석시스템(가칭 완판알리미)’도 개발 중이다.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실시간으로 녹취 내용을...